엔피프틴파트너스, '2022 창업진흥원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네트워킹데이 개최

입력 2023-02-02 14:32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 및 투자하는 엔피프틴파트너스가 `2022 창업진흥원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엔피프틴파트너스가 주관하고 있는 `2022 창업진흥원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참여 기업 중 총 20개 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이다.

창업진흥원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대기업 등 민간 역량을 활용하여 사내벤처팀 및 분사 창업 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하고 개방형 혁신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엔피프틴파트너스는 21년도부터 현재까지 동 프로그램의 주관기관으로 참여하여, 빅데이터·인공지능(AI)·ICT를 포함한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다.

엔피프틴파트너스는 이번 네트워킹데이 행사를 통해 동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 간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며 선배 창업가와의 만남, 창업 기업 특화 VC 1:1 밋업 기회 제공, 인사·투자·멘탈케어 전문가들의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

본 프로그램의 강연 첫 주자로 30만 구독자를 둔 인사채용 전문 유튜버 D3컴퍼니 복성현(제이콥)대표가 `작은 기업의 HR`의 주제로 특강의 문을 연다. 두 번째로는 국제멘탈코칭센터(MCCI) 천비키 수석코치가 `스타트업 CEO를 위한 명상`으로 멘탈케어 트레이닝을 선보일 예정이며, 빅베이슨캐피탈 홍선기 책임심사역이 `VC펀딩과 IR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강연한다.

또한, 본 행사의 선배 창업가 특강으로 `아기유니콘 200육성사업`에 선정된 현대자동차 사내벤처 출신 포엔 최성진 대표가 `분사 전후 사업 운영 노하우` 등을 전수할 예정이다. 그 외 1:1 VC밋업 세션에는 5명의 멘토들이 각 기업에 투자 유치를 위한 전략 등을 동시에 코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네트워킹데이는 스핀오프에 성공한 씨브이쓰리, 작가의탄생, 큐리시스, 에스비코리아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대·공기업 소속 사내벤처팀 여행문화사업팀, 초록, 3MI, 아이그로우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엔피프틴파트너스는 창업진흥원 선정 사내벤처 전담 액셀러레이터로서, 현대모비스, 한화시스템, 한화손해보험, 삼성전기 등과 같은 대기업의 사내벤처팀 육성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KB국민카드, DL E&C,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분당서울대병원 등과 함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PoC 연계를 진행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