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힛트쏭`이 가수들의 `레전드` 후속곡으로 특별한 추억을 되살린다.
3일 밤 8시 30분 방송하는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이하 힛트쏭)은 `타이틀곡에 지지 않는 대박 후속곡 힛트쏭`을 주제로 다룬다.
먼저 1996년 발매된 김종서의 `아름다운 구속`이 소개된다. 김종서의 5집 앨범 수록곡으로 중독성 있는 가사와 노랫말로 사랑받았다. 특히 `힛트쏭`에서는 제목 때문에 특정 직업군의 인기를 얻었다는 이 노래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오픈될 예정이다.
이날 `힛트쏭`은 레게 열풍을 이끌었던 김건모의 2집 수록곡 `핑계`에 숨겨진 이야기까지 공개한다. 당시 `핑계`는 특색 있는 레게 장르로 음악 DJ 사이에서 입소문을 탔다고. 특히 어떤 계기로 인해 타이틀곡으로 변경됐다는 귀띔이다.
이후 H.O.T.의 `행복`이 `힛트쏭`에서 소환된다. 한류 열풍 시작을 알린 곡으로, 신나는 멜로디와 밝은 가사가 더해져 당시 `희망 송`으로 등극했다. 또한 전 연령층에서 인기를 얻어 유일무이한 결과를 세웠다고 전해져, 기록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이외에도 `힛트쏭`은 김장훈과 김경호는 물론 레전드 후속곡을 보유한 다양한 가수들의 명곡을 공개할 전망이다. `타이틀곡에 지지 않는 대박 후속곡 힛트쏭`을 주제로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시킬 수 있을지 기대감이 고조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