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사업 '흑자전환'에…애경산업, 지난해 영업익 60% ↑

입력 2023-02-03 16:05   수정 2023-02-03 16:0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애경산업은 지난해 연결 매출액이 6104억원, 영업이익은 391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6.4%, 60.4% 증가했다고 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화장품 사업의 매출액은 2197억원으로 0.9% 줄었고, 영업이익은 285억원으로 2% 감소했다.

생활용품 사업은 매출액이 10.9% 증가한 3907억원, 영업이익은 106억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지난해 국내외 경영환경 악화, 중국의 소비 시장 둔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글로벌 영역 확장,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변화 등을 통해 매출과 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애경산업의 2022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11.4% 증가한 1671억원, 영업이익은 151.9% 증가한 118억원을 기록했다.

화장품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650억원, 영업이익은 8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6%, 13.6% 성장했다.

중국 외 글로벌 지역 다각화, 국내 홈쇼핑 채널의 회복과 디지털 채널 성장으로 화장품사업의 실적이 개선됐단 설명이다.

특히 미국 아마존에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일본에선 `루나`를 일본 주요 오프라인 12개 채널에 진출했다.

생활용품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9% 증가한 1,020억원, 영업이익은 30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확대와 퍼스널케어 카테고리 성장으로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강화됐고, 국가별 마케팅 활동과 제품 현지화로 글로벌 실적이 성장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