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은 지난해 연결 매출액이 6104억원, 영업이익은 391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6.4%, 60.4% 증가했다고 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화장품 사업의 매출액은 2197억원으로 0.9% 줄었고, 영업이익은 285억원으로 2% 감소했다.
생활용품 사업은 매출액이 10.9% 증가한 3907억원, 영업이익은 106억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지난해 국내외 경영환경 악화, 중국의 소비 시장 둔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글로벌 영역 확장,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변화 등을 통해 매출과 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애경산업의 2022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11.4% 증가한 1671억원, 영업이익은 151.9% 증가한 118억원을 기록했다.
화장품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650억원, 영업이익은 8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6%, 13.6% 성장했다.
중국 외 글로벌 지역 다각화, 국내 홈쇼핑 채널의 회복과 디지털 채널 성장으로 화장품사업의 실적이 개선됐단 설명이다.
특히 미국 아마존에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일본에선 `루나`를 일본 주요 오프라인 12개 채널에 진출했다.
생활용품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9% 증가한 1,020억원, 영업이익은 30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확대와 퍼스널케어 카테고리 성장으로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강화됐고, 국가별 마케팅 활동과 제품 현지화로 글로벌 실적이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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