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현장 > 전체목록

1억 럭셔리 픽업트럭 한국 상륙…GMC 시에라 출시 [뉴스+현장]

정재홍 기자

입력 2023-02-07 19:10   수정 2023-02-07 19:11

    제너럴 모터스(GM)는 프리미엄 픽업·SUV 브랜드 `GMC`의 국내 출범과 함께 첫 번째 모델인 초대형 픽업트럭 시에라(Sierra)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GMC의 플래그십 모델인 시에라는 국내 최초로 정식 출시되는 풀사이즈 픽업트럭이다. 국내에는 최고급 트림인 드날리(Denali) 단일 모델로 판매된다.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한국GM 사장은 "쉐보레에서 캐딜락 그리고 GMC에 이르는 각 브랜드별 다양한 제품들은 차량 선택의 폭을 넓히고 싶어 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에라는 1987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5세대를 거쳤다. 국내 출시되는 시에라는 최고급 사양인 드날리 트림으로 5인승 크루캡 숏박스 모델이다. 전장 5,890mm, 전폭 2,065mm, 전고 1,950mm의 풀사이즈 크기를 자랑한다.

    차량의 외관에 프런트 페시아 시그니처 드날리 크롬 그릴과 C쉐입의 시그니처 LED 주간 주행등 및 듀얼 형태의 풀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크롬 인서트가 들어간 보디 컬러 범퍼 등 차량 곳곳에 LED와 크롬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시에라는 아발론 화이트 펄, 턱시도 블랙, 퍼시픽 블루, 볼케이노 레드, 러쉬 그레이 등 총 다섯 가지 외장 컬러로 출시되며 인테리어 컬러는 젯 블랙과 브라운스톤 두 가지를 지원한다.

    첫 한국 판매를 기념해 준비된 드날리-X (Denali-X) 스페셜 에디션은 전면 LED 블랙 GMC 엠블럼과 후면 블랙 GMC 엠블럼, GMC 로고 프로젝션 퍼들램프, 앞뒤 휠하우스 하단에 적용되는 머드가드 등 차량 곳곳에 LED램프와 프리미엄 액세서리를 적용해 드날리-X만의 스타일을 적용했다.

    2열 레그룸의 크기는 1,102mm로 1열에 레그룸에 준한다. 공간 활용성을 넓히기 위해 넓고 깊은 IP어퍼 글로브 박스, 센터 콘솔, 2열 시트백 및 하단의 히든 스토리지 등 탑승자를 위한 다양한 수납공간도 마련됐다.

    실내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중심으로 배치된 13.4인치의 고해상도 컬러 터치스크린과 네 가지 모드로 변경이 가능한 12.3인치의 디지털 컬러 클러스터, 15인치 멀티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통합 40.7인치 화면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고강성 풀박스 프레임 보디로 구성돼 최대 3,945kg에 달하는 견인력을 보유했다.

    시에라 엔진은 6.2L V8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3.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10단 자동변속기와 GM의 독자기술인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으로 연료 효율을 높였다.

    시에라의 가격은 드날리 트림이 9,330만 원이며,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은 9,500만 원이다.

    GMC는 브랜드의 전담 콜센터 운영과 함께, 전국 52개소의 GMC 전담 서비스센터를 개소하고 2023년 상반기까지 서비스센터를 84개로 확대할 방침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