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남성패션 확대 편성…"3040 트민남 공략"

김예원 기자

입력 2023-02-07 16:53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멋진 남자쇼` 방송 모습. (사진제공: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이 남성을 위한 패션 상품을 고정 편성하는 파격적인 전략을 펼친다 .40대 이상 여성 위주였던 고객을 다각화하기 위해 홈쇼핑 업계 `무주공산`으로 평가받던 3040 남성 패션 시장을 선점한다는 방침이다.

현대홈쇼핑은 남성 패션 스타일링 콘텐츠로 유명한 유튜버 `김배우`가 출연하는 남성 패션 특화 방송 `멋진 남자 쇼`를 확대 고정편성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10~12월 월 1회씩 시범 방송하던 콘텐츠를 올해부터 3주 간격 토요일마다 오후 5시45분에 편성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그동안 홈쇼핑에선 굳이 남성만을 위한 편성을 하는 일이 드물었지만, 남성 이용자들의 니즈만 제대로 파악한다면 얼마든지 시청과 구매로 이어져 수익성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 판단했다"고 말했다.

실제 현대홈쇼핑이 진행한 멋진 남자쇼는 패션 트렌드, 착용 후기 등 남성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구성했다. 지난해 단발성으로 진행한 3차례 방송 중 11월, 12월 방송에선 전량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TV 홈쇼핑 남성 고객 유입이 크게 늘었다. 지난해 현대홈쇼핑의 3040 남성 고객 매출은 전년보다 약 35% 증가했고, 방송 시청 고객도 40% 늘었다. 충성 고객의 기준이 되는 재구매율은 65%에 달했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40대 `영포티족`을 타깃으로 한 게 매출 성장에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실제 2021년 2월 출시한 `뉴발란스 327` 스니커즈` 판매 방송은 1시간여 만에 12억 원에 달하는 전체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이후 현대홈쇼핑은 `마틴발`, `USPA`, `DKNY 골프` 등 단독 판매 남성 패션 브랜드를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앞으로 현대홈쇼핑은 남성 패션 브랜드 및 골프용품 등 남성에 특화된 방송을 월 1회 주기로 확대 편성할 계획이다.

곽현영 현대홈쇼핑 영업전략담당(상무)는 "30대 이상의 남성 고객이 홈쇼핑의 중요한 신규 고객으로 떠오르며, 남성 고객을 타깃으로 한 패션 방송을 선도적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 관련 방송 편성 확대와 다양한 남성 패션 전문 브랜드를 추가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