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유강, 연극 ‘아마데우스’로 무대 컴백…‘열일 행보’

입력 2023-02-08 12:50  



배우 문유강이 연극 `아마데우스`를 통해 3년여 만에 무대로 다시 돌아온다.

지난해 종영한 tvN 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에서 대한민국 간판 수영 선수 이무결 역을 맡아 존재감을 드러냈던 신예 문유강이 이번엔 연극 ‘아마데우스’의 주인공 살리에리 역으로 컴백, 장르 불문 열일 행보를 보이고 있다.

연극 `아마데우스`는 동명의 영화로도 친숙한 작품으로 동시대를 살았던 음악가이자 실존 인물인 `살리에리`와 `모차르트`의 이야기를 그린다. 18세기 비엔나를 배경으로 신을 향한 인간의 애증과 진정한 예술적 재능을 열망하는 예술가의 심리 묘사를 깊게 담아내었으며 국내에서 2018년 초연, 2020년 재공연했다.

문유강이 연기하는 살리에리는 누구보다 음악을 사랑하는 노력파 음악가다. 비엔나의 궁중 작곡가 자리에까지 올랐지만, 모차르트의 천재성을 한눈에 알아보고 그에게 경이로움과 질투를 느끼며 자신의 평범함에 고통스러워하는 인물이다.

‘아마데우스’ 관계자 측은 "문유강은 지금까지 살리에리 역을 맡은 배우들 중 가장 최연소다. 그만큼 문유강만의 에너지틱함과 솔직함이 동시에 느껴지는 또 다른 매력의 살리에리를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신예 문유강은 지난 2019년 데뷔작인 연극 `어나더 컨트리`에 267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주인공 토미 저드 역으로 캐스팅돼 연극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어 이번 복귀 무대에 더욱 많은 관심이 쏠린다. 데뷔작 이후 총체극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에서도 주인공 제이드 역을 연기해 대학로의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던 문유강이 드라마틱한 감정선을 펼쳐야 할 살리에리 역을 어떤 모습으로 표현하며 또다시 관객들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문유강은 연극 이외에도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미씽:그들이 있었다`, ‘나의 가해자에게’,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오피스에서 뭐하Share?`, `멘탈코치 제갈길` 등에 출연해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여왔다. 이처럼 신예답지 않은 다양한 행보로 드라마와 연극, 장르를 불문하고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 올리고 있는 중이다.

한편, 연극 `아마데우스`는 문유강과 함께 김재범, 김종구, 차지연, 전성우, 이재균, 최우혁 등이 출연하며 오는 2월 12일부터 4월 11일까지 ‘세종M씨어터’에서 공연된다. 문유강은 15일 첫 공연을 앞두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