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가 2022년 연간 영업이익이 226억 원으로 전년 대비 6% 증가했다고 14일 발표했다.
네오위즈의 같은 기간 매출은 2,946억 원으로 전년 대비 13% 증가했고, 4분기 실적은 매출액 728억 원, 영업이익 3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 93% 감소했다.
연간 매출 가운데 PC/콘솔 게임 부문은 1,264억 원으로 1% 증가했으며, 모바일 게임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네오위즈 측은 지난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500만 건을 돌파한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넷플릭스에 입점하고, 3분기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 등 모바일 게임 매출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웹보드 게임 규제 완화와 스컬, 아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등의 게임 판매도 매출에 기여했다고 전했다.
같은 기간 기타 매출은 248억 원으로 전년 대비 534% 증가했으며, 이는 자회사 티엔케이 팩토리의 광고 매출이 온기 반영된 결과다.
네오위즈는 올해 총 9종의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며, 이 가운데 콘솔 기대작 `P의 거짓`은 올해 여름 글로벌 동시 출시 계획이다.
아울러 `브라운더스트2`를 비롯해 일본 유명 IP 기반의 대형 신작을 준비하는 등 서브컬쳐 시장에서도 글로벌 팬덤을 구축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의 개발이 마무리 단계로 웹3 시장 진출을 통한 신사업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며 "NFT 거래소, DEX 등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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