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찾는 MZ세대, '할매니얼' 유행...마트표 떡·과자 인기

입력 2023-02-14 15:4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MZ세대 사이에서 잡곡·약과 등 전통음식을 즐기는 할매니얼(할머니와 밀레니얼의 합성) 트렌드가 인기를 끌자 마트업계에서 관련 상품을 연달아 출시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할매니얼 트렌드로 떡, 약과 등 전통 간식 매출이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른바 `약케팅`(약과와 티케팅의 합성어)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인기 상품인 약과의 지난달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3%나 증가했다.
옛날 과자와 식혜 매출도 각각 87%, 47%나 폭증했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아리울떡공방 굳지않는 떡`을 출시했다.

롯데마트는 할매니얼 트렌드를 겨냥해 신품종인 `녹심 서리태`를 판매한다.

녹심 서리태는 단국대 콩 육종 연구진이 8년간 연구 개발한 심품종으로 일반 서리태보다 크기가 30% 가량 작고 당도가 2배 이상 높은 것이 특징이다. 엽록소 함유량이 약 1.5배 높아 속이 진한 녹색을 띤다는 특징에서 `녹심`이라는 이름이 지어졌다.

지난해 롯데마트 국내 품종 잡곡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50% 이상 신장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twilight1093@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