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와우넷 파트너 장동우 "단기 조정은 절호의 매수 기회"

입력 2023-02-15 09:49  

한국경제TV 와우넷 주간 베스트 파트너
장동우 파트너에게 듣는 향후 증시 전략


한국경제TV 와우넷은 매주 계좌 수익률을 기준으로 주간베스트 파트너(주식전문가)를 선정하고 있다.

2월 2주차 수상자로는 ▲1위 박우신(계좌수익률:7.7%) ▲2위 장동우(계좌수익률:6.35%)▲3위 이헌상(계좌수익률:5.93%)이 선정되었다.
수상자인 장동우(계좌수익률:6.35%) 파트너를 만나 증시 전략을 들어보았다.

Q. 장동우의 향후 증시 전략은?
A. 최근 미국 긴축 경계감에 국내 증시는 등락을 반복했습니다. 향후 달러 약세에 글로벌 유동성 증가, 중국 경기부양 기대감에 따른 외국인 자금 유입, 기관 유입자금 등 수급상으로 주식시장에 긍정적인 요인이 많습니다. 또한, 제롬 파월 의장이 이미 디스인플레이션을 언급했다는 점에서 물가 기조 변화가 없다면, 기준금리 인상이 마무리 국면에 들어설 것으로 예상되며 시장의 기대감을 높일 것입니다.
단기 조정은 절호의 매수 기회로 대응해야 하며, 특히 연초에 시작한 AI와 로봇테마는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으며, 올 한 해 지속적인 성장의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Q. 장동우만의 투자기법이 있다면?
A. 투자는 피라미드(삼각형)라는 것이 저의 투자기법입니다. 즉, ‘상승 여력이 충분한 종목을 더 사자’가 저의 투자기법입니다. 쉽게 말해 손실 나는 종목 비중을 줄여서 상승 여력이 있는 종목에 비중을 늘려 돈을 벌게 만드는 전략입니다.
예를 들어 피라미드처럼 맨 아래 10종목이 있으면 손실 나는 종목을 줄여 나가면서 수익이 나면서 잘 가고 있는 종목으로 비중을 늘려주면 피라미드 꼭대기에는 2~3종목에 비중이 들어가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됩니다. 상위 계층의 종목들이 시장의 주도가 되는 것입니다.

Q. 개인투자자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A. 주가 움직임을 보면 강세장, 약세장, 횡보장 할 것 없이 매일 급등주는 나옵니다. 오늘 급등한 종목이 무엇인지 찾아내야 합니다. 급등주를 발굴하기보다 급등주로 얼마나 수익을 극대화하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힘들 때가 지나고 나면 늘 저점의 기회가 왔습니다. 잘 가는 종목이 조정에 들어갈 때 절호의 매수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또 오르지 않은 종목을 저점에서 분할 매수하는 방법으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화려한 불빛을 보고 불나방처럼 달려들지 말고, 본인의 매매 성향, 성격, 자본금, 주변 여건 등 고려하여 매매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죠. 매매의 꿀팁은 본인의 매수가 기준으로 대응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니 이점을 유념해서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올 해는 원금 회복 및 기회의 시장이 될 것이고 이미 시작되고 있습니다.

장동우 파트너는 2020년 연간베스트 대상을 비롯해 다수의 베스트 어워드 수상과 실전 투자 양성 특별교육 23회 진행 등 실전 매매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매매와 수익 극대화가 장점이다.

장동우 파트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와우넷 홈페이지 내 장동우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