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어케이, 지난해 '칭따오 논알콜릭' 판매량 44% 성장

입력 2023-02-15 10:4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비어케이는 지난해 비알코올 음료 `칭따오 논알콜릭` 판매량이 전년대비 44%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팬데믹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가볍게 한 잔’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다이어트 등 헬스 스펙 관리의 일상화로 저당류·저칼로리 수요가 늘어났다. 칭따오 논알콜릭은 330ml 기준 65kcal로 일반 맥주 열량의 절반 수준이다.

특히 칭따오 논알콜릭의 인기는 `무알콜 맥주는 맛없다`라는 소비자의 편견을 깬 것이 주효했단 설명이다. 칭따오 라거 중 필스너를 베이스로, 칭따오 브루어리 공법 그대로 거친 후 알콜만 제거해 본연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다른 판매량 증가 요인으로는 500㎖ 캔 출시가 꼽힌다. 칭따오 논알콜릭은 지난해 6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새로운 용량을 추가하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칭따오 논알콜릭은 알코올, 칼로리 부담 없이 일상 속에서 맥주 본연의 맛을 충분히 즐길 수 있어 논알콜 시장 성장에 지속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