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와우넷 파트너 구본영 "세력 수급을 주목하라!"

입력 2023-02-22 09:36   수정 2023-03-03 14:30

한국경제TV 와우넷 주간 베스트 파트너
구본영 파트너에게 듣는 향후 증시 전략
2월 22일 오전 8시 무료 공개방송 진행

한국경제TV 와우넷은 매주 계좌 수익률을 기준으로 주간 베스트 파트너(주식전문가)를 선정하고 있다.
2월 3주차 수상자로는 ▲1위 구본영(계좌수익률:12.37%) ▲2위 서호수(계좌수익률:11.25%)▲3위 이헌상(계좌수익률:10.83%)이 선정되었다.

1위 수상자인 구본영(계좌수익률:12.37%) 파트너를 만나 증시 전략을 들어보았다.

Q.구본영의 향후 증시 전략은?
A.2023년은 2022년 내내 하락하던 시장과 달리 금리 인상 사이클이 마무리되면서 세력들의 저가 매수세 유입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 주식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투자한 OPEN AI의 인공지능(AI) CHAT GPT 등장으로 세상을 바꿀 새로운 혁신에 주식시장이 열광하기 시작했습니다.
삼성전자가 레인보우로보틱스에 투자하면서 공장 자동화를 위한 로봇 생산과 일상생활에서 서빙 로봇, 배달 로봇, 무인카페 로봇, 치킨 로봇, 헬스케어 로봇 등 다양한 로봇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은 새로운 세상에 대한 투자 수요가 빠르게 반영되므로 새로운 혁신과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에 집중하여 투자 전략을 세워야 하겠습니다.

Q.구본영만의 투자기법이 있다면?
A. 주식시장이 `자본 시장의 꽃`이라고 하듯 거대한 자금들이 수익을 위해 다양한 정보와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거대한 투자 자금을 움직이고 있습니다.
기업에 관한 공부와 더불어 거대한 자금을 움직이는 세력들(외국인, 기관투자자)의 투자 자금이 어느 분야와 어느 기업으로 집중되고 있는지 파악 하는 게 중요합니다.
또한, 시시각각으로 흘러나오는 새로운 기업, 산업 뉴스를 가까이 하다 보면 투자수익을 올리는데 좋은 정보로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개인투자자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A.1995년부터 주식투자를 하여 28년 동안 주식시장을 경험한 바로는 “위기가 곧 기회”입니다.

1998년 IMF 국가 부도의 위기, 911 사태, 이라크 전쟁, 2008년 세계 금융위기, 유럽 PIGS 위기, 미·중 무역전쟁, 2020년 코로나 위기, 2022년 인플레이션과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금리인상 하락장 등 수많은 위기가 있었지만, 그런 위기에서 과감하게 투자하였던 투자자들이 큰 이익을 얻었습니다.

개인투자자로서 주식시장에서 장기흥행 하려면 우선 현금과 주식 비중을 일정하게 유지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승장에서 수익이 생길 때는 수익금을 은행이나 다른 안전 자산으로 옮겨서 하락장을 대비하고, 폭락장이 온다면 안전 자산을 분할 매수하여 다음 상승 사이클을 노려야 큰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항상 공부하시고, 욕심부리지 마시고, 두려워하지 마시고 멘탈 관리하시면서 성공 투자 하시기를 바랍니다.

구본영 파트너는 개인투자자 출신으로 한국경제TV 주식창 고수 서비스 2017년~2020년 4년 연속 베스트 고수로 선정되었으며, 2021년 와우넷 베스트 파트너를 수상하였다.
금일 와우넷에서는 [세력 수급주 실시간 포착법] 주제로 구본영 파트너가 공개방송을 무료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와우넷 홈페이지 내 `구본영`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