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OTT’v, OTT박스 최초로 오리지널 콘텐츠 서비스

입력 2023-02-23 09:25  



딜라이브가 자사 OTT박스 딜라이브 OTT’v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 3편을 제작해 탑재한다.

딜라이브는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에서 진행하는 ‘OTT특화형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된 9개 제작사 중에서 대교, FTV, 미디어프로덕션-딜라이브TV 세 곳과 컨소시엄을 맺고 OTT특화형 콘텐츠 제작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먼저 딜라이브는 대교와 ‘뭘까왤까’를 제작해 지난해 12월 15일부터 딜라이브 OTT’v에 탑재했다.

‘뭘까왤까’는 자연을 관찰하며 자연스럽게 동물의 동작을 따라 해 보는 신개념 유아 신체놀이 프로그램으로 총 26편이 제작되어 현재 서비스 중이다.

두 번째 오리지널 콘텐츠는 FTV와 제작한 ‘훅업(The ultimate fishing rod)’으로 루어낚시를 소재로 한 웹툰이 원작인 작품이며, 총 10편으로 구성된 국내 최초 스포츠피싱 드라마이다. 영화 변호인의 내부고발자 윤중위 역을 맡았던 배우 심희섭이 주연을 맡았으며, 3월 초 딜라이브 OTT’v에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3월 중순 딜라이브 OTT’v에 온에어하는 ‘DMZ 대성동’은 딜라이브가 미디어프로덕션&딜라이브TV와 공동으로 제작한 4부작 드라마로, 지난해 7월 제작발표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갔다.

‘DMZ 대성동’은 비무장지대 대성동 마을을 통해 휴전선을 넘어온 5명의 북한군이 남한에서 겪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그린 액션-로맨틱 코미디물이다. 현재 ‘골 때리는 그녀들’에 출연중인 배우 정혜인을 비롯해, 김아라, 오승윤, 권혜성, 홍경인 등이 출연한다.

한편, 딜라이브가 2016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OTT박스 딜라이브 OTT’v는 론칭과 동시에 온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무료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5만 여 편을 서비스하고 있다. 최근에는 왓챠, 웨이브, 쿠팡플레이 등 다양한 OTT를 탑재해 딜라이브 OTT’v에서 즐길 수 있는 편리함까지 더했다.

딜라이브는 “국내에 최초로 선보였던 OTT박스 딜라이브 OTT’v가 또다시 OTT박스 최초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서비스하게 됐다. 딜라이브 OTT’v만의 강점을 살려 새로운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