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튀르키예법인, 현지 지진 피해 구호성금 기부

박승원 기자

입력 2023-02-24 10:10  



오스템임플란트 튀르키예법인은 최근 튀르키예 지진으로 인해 가장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지역사회와, 피해를 본 현지 직원을 대상으로 구호 성금 및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튀르키예치과의사협회(Turkish Dental Association)와 함께 지진 피해가 가장 큰 곳을 우선순위로 선정해 구호성금을 기부했다. 또 직계 가족 중 이재민이 발생한 법인 소속 현지 직원들이 생활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금을 지급했다. 여기에 현지 치과의사협회의 각 지부를 직접 방문해 치과 고객의 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위로를 전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오스템임플란트 튀르키예법인은 직접적인 지진 피해 지역은 아닌 이스탄불에 위치해있으며, 현재 정상 영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하지만 튀르키예 전역의 치과를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해오던 만큼, 현지 치과 고객 및 딜러 거래처 중 지진 피해자가 일부 포함돼 있어 올해 상반기 동안 수금에 다소 지장이 있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다만 지난 해 우수한 실적을 달성하며 미리 확보한 현금 자산 덕분에 전반적인 법인 경영에는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튀르키예법인은 현지 임플란트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 튀르키예법인은 총 13개의 영업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도 앙카라와 이스탄불 등 주요 대도시에서 활발한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다. 본사에서 파견된 주재원과 현지인까지 포함해 총 1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튀르키예 전국 치과의사 수는 지난 2022년 기준 5만명이 넘으며(한국 치과의사 2만9,419명, 2020년 기준, 보건복지부), 현지 치과병·의원 수는 2만개로 추산된다. 이 가운데 임플란트 시술 치과 수는 절반인 8천여개다.

오스템임플란트 튀르키예법인은 적극적인 영업활동과 현지 치과의사 대상의 임상교육을 강화해 오는 2026년 튀르키예 임플란트 시술 치과를 60% 이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한편 오스템임플란트는 자사 글로벌 치과 학술 심포지엄인 `오스템월드미팅 2023 이스탄불`을 오는 5월12일부터 13일까지 계획대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