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천우희, 현실 공포 부르는 열연…전 세계 홀렸다

입력 2023-02-24 11:10  



역시 믿고 보는 천우희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의 흥행 돌풍이 연일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그가 선보이는 ‘현실 밀착 스릴러’의 매력이 전 세계 시청자들의 공감을 부르며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다.

넷플릭스(Netflix)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는 평범한 회사원 이나미(천우희 분)가 자신의 모든 개인 정보가 담긴 스마트폰을 분실한 뒤 일상 전체를 위협받기 시작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는 현실 밀착 스릴러물로, 지난 17일 공개 후 국내는 물론이고, 무려 34개국에서 넷플릭스 영화(비영어) 부문 톱10에 등극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 집계에 따르면 전체 글로벌 2위를 차지할 뿐 아니라, 대만, 베트남, 필리핀, 쿠웨이트, 모로코, 볼리비아 등 총 18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놀라운 저력을 발휘하고 있는데, 이 같은 인기 뒤에는 극의 서사를 이끌며 리얼리티를 가중시킨 ‘믿보배’ 천우희가 있다.



스타트업 회사 마케터 이나미 그 자체가 된 천우희는 매 순간 스마트폰을 활용해 자신의 일을 처리하는 직장인의 풍경을 현실적으로 그려냈다. 그가 아침 기상부터 퇴근 후 잠들기 전까지 현대인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표현해 공감을 얻은 것.

그런가 하면, 지극히 평범한 인물이 범죄의 피해자가 돼 마주하게 되는 혼란스러움과 위기에서 스스로를 구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인물의 노고 등 캐릭터가 느끼는 양극단의 감정을 사실적으로 표현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무엇보다 얼굴을 클로즈업할 때 카메라에 담기는 눈동자의 떨림까지 연기하는 모습은 감탄을 넘어 경이롭다는 평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렇듯 생활 연기부터 캐릭터의 깊이 있는 감정 연기까지, 천의 얼굴을 보여준 천우희는 tvN 새 드라마 ‘이로운 사기’를 통해 브라운관에 복귀한다. 미스터리, 스릴러부터 로맨스,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는 그가 앞으로 보여줄 행보에 많은 기대가 쏠리고 있다.

한편 ‘스마트폰 해킹’이라는 일상에서 상상할 수 있는 공포를 세련되게 연출하여 긴장감 넘치는 전개, 스토리로 완벽한 몰입을 선사하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는 넷플릭스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