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럭셔리 플랫폼 발란은 지난해 총 거래액이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6,800억 원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발란은 지난해 약 1조5000원 규모의 국내 명품 시장에서 발란의 점유율이 약 45%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발란의 최근 4년간 연평균 거래액 성장률은 127%로 2019년 대비 26배 증가했다.
회사 측은 "창업 초기부터 글로벌 채널(부티크, 브랜드)과 제휴 및 검증된 리테일러 확보, 발란 익스프레스 등 특화 서비스 덕"이라며 "손익분기점을 올 상반기 내로 앞당길 수 있게 되었고, 연내 흑자 전환도 무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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