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관광, 남프랑스 직항 전세기 여행상품 출시

입력 2023-03-02 15:02  


한진관광(대표이사 안교욱)이 2023년 봄, 남프랑스 직항 전세기 상품을 출시했다.

인천-마르세유 대한항공 직항 전세기로 떠날 수 있는 상품으로, 남프랑스 대한항공 직항 전세기 상품은 6월 2일, 9일, 16일 단 3회 출발한다. 해당 상품은 프랑스 관광청 코린 풀키에 지사장이 특별히 애정하고 사랑하는 남프랑스 지역의 아름다운 소도시를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며, 주요 여행 도시는 마르세유, 니스, 엑상 프로방스, 아를, 퐁뒤가르, 아비뇽, 루시용, 생폴드방스, 에즈, 고르드 등이 있다.

남프랑스는 폴 세잔, 마티스, 반 고흐와 같은 명화가들과 마르셀 파뇰, 알퐁스 도데, 피터 메일와 같은 훌륭한 작가들의 사랑을 받은 도시다. 반 고흐의 대표작인 '밤의 카페 테라스'의 배경이 된 아를과 그가 치료를 받은 곳으로 알려진 생폴드모졸 수도원도 만날 수 있다. 폴 세잔의 생의 마지막 흔적이 남아있는 엑상 프로방스 세잔 아틀리에, 색채 마술사 샤갈의 회화, 모자이크, 스테인드글라스 작품 등을 감상할 수 있는 니스 샤갈 미술관, 샤갈이 잠들어 있는 예술가들의 마을 생폴드방스 등 남프랑스에서 세계적인 예술 거장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예술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특유의 분위기를 지닌 전형적인 프로방스의 마을들은 대부분 오래 전 종교 전쟁이나 외부 세력의 침입을 피하고자 높은 언덕에 형성되었기 때문에, 마을에서부터 포도밭을 비롯한 멋진 주변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다.

그 중 멋진 뷰포인트를 가진 절벽 마을 고르드, 제주 '빛의 벙커'의 원조인 '빛의 채석장'을 관람할 수 있는 석회암 마을 레보드프로방스, 아름다운 도자기 마을 무스티에 생트마리, 신비한 황토마을 루시용 등은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선정됐다. 선인장 정원에서 지중해 풍경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에즈도 놓쳐서는 안 될 인기 여행지다.

남프랑스는 역사적 유산과 풍부한 문화 자산들도 만나볼 수 있다. 기원전 1세기 말에 건축된 아를 고대 극장과 원형 경기장, 기원전 6세기 무렵 세워진 고대 마을로 1921년 첫 발견되어 무려 백 년간 복원 작업을 진행한 생 레미 드 프로방스의 글라눔 유적지, 유럽 최대 규모의 고딕 양식 건축물로 약 700년간 총 9명의 교황이 지냈던 아비뇽 교황청이 대표적인 예이다. 또한 현존하는 로마 수도교 중 가장 잘 보존된 곳으로 알려진 퐁뒤가르에서는 옛 로마 건축가들의 뛰어난 축조 기술을 엿볼 수 있고, 영화 로빈 후드의 촬영지인 성벽 마을 카르카손에서 중세 요새의 웅장함에 감탄하게 된다. 이들 모두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곳이다.

2600년 역사를 자랑하는 프랑스 최대 항구도시 마르세유는 2013년에는 유럽 문화 수도, 2017년에는 유럽 스포츠 수도로 선정될 만큼 다양하고 풍부한 관광 유산을 가지고 있다. 주요 관광 명소로는 매일 아침 수산시장이 열리는 활기찬 '구항구', 유럽 문화 수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어진 눈부신 건축물 '유럽 지중해 문명 박물관', 육지와 바다의 경계에 세워진 거대한 '생장 요새', 지중해 바다와 마르세유의 풍경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는 '노트르담 드 라 가르드 성당' 등이 있다.

니스는 세계적인 휴양지와 관광지로 다양함이 공존하는 곳으로, 연중 내내 온화한 기후와 햇살, 해변과 다양한 풍경으로 화려한 색감을 자랑한다. 역사, 문화, 예술, 축제, 자연, 미식의 대표 도시인 니스는 다양한 매력이 공존하는 무한 매력을 지닌 팔레트와 같은 곳이다.

니스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한 모나코는 세계적인 자동차 경주대회 F1 그랑프리가 열리는 곳으로, 자동차 애호가들의 꿈의 여행지로 손꼽힌다. 호화로운 요트, 고급 호텔들이 즐비해 있으며 모나코 대공궁, 라르보토 해변, 카지노 등도 놓쳐서는 안 될 여행 명소다.

남프랑스하면 미식도 빼놓을 수 없다. 마늘과 올리브유로 만든 지중해의 대표 소스 '아이올리', 빵이나 비스킷과 함께 에피타이저로 먹기 좋은 '올리브 타프나드', 프로방스의 신선함이 담긴 전통 가정식 채소 요리 '라따뚜이', 프랑스 남부 전통 피자 '피살라디에르', 생선과 해산물, 채소를 넣고 끓인 지중해식 스튜 '부야베스' 등이 대표적이다.

프랑스 관광청 코린 풀키에 지사장이 추천하는 명소들을 다양한 테마로 만나는 여행 상품 구성까지 갖춘 한진관광 남프랑스 직항 전세기 상품의 자세한 사항은 한진관광 홈페이지 또는 예약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프랑스 여행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프랑스 관광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