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마스크 풀리자…'이것' 매출 급증했다

장슬기 기자

입력 2023-03-06 10:2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KB국민카드, 미용업종 매출 분석 결과 발표
화장품업종 매출액 8.7%↑
립 메이크업 제품 71.1%↑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자, 미용업종 관련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화장품 업종 중에선 입술 관련 제품 매출액이 가장 크게 상승했다.

6일 KB국민카드가 실내 마스크 해제 전후 2주간 미용관련 주요 업종의 카드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실내 마스크 해제 전 2주 대비 해제 후 2주간 화장품 업종의 일평균 매출액은 8.7% 증가했다.

헬스클럽과 요가, 필라테스 업종은 16.6%, 피부관리와 피부과 업종은 10.7% 증가했다. 화장품 업종은 지난해 실외 마스크 해제 이후에도 매출액이 10.0% 증가했고, 실내 마스크 해제 시에도 추가로 늘었다.

온라인 쇼핑으로 구매한 화장품 관련 업종은 실내 마스크 해제 후 2주간 일평균 매출액이 22.5% 증가해 오프라인 화장품 업종 보다 증가폭이 컸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메이크업, 클렌징, 선케어, 스킨케어와 같은 얼굴 피부 관련 제품의 매출액은 21.1% 증가했고 동시에 바디케어와 헤어제품은 25.3%, 향수와 기타 화장용품의 매출액도 27.1%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화장품 중 마스크 해제 후 얼굴 관련 매출액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얼굴 피부 관련(페이스 메이크업) 제품의 매출액은 실내 마스크 해제 후 27.3% 증가, 입술 관련(립 메이크업) 제품의 매출액은 22.3%, 눈 주변 관련(아이 메이크업) 제품은 26.8%로 고른 증가를 보였다.

실외 마스크 해제 전 대비 실내 마스크 해제 후 매출액을 비교해 보면, 입술은 무려 71.1%, 얼굴피부 56.3%, 눈 52.8% 순으로 증가했다. 순차적 마스크 해제에 따라 마스크 속에 가려졌던 안면 관련 화장품의 구매가 꾸준히 증가했음을 보여준다.

KB국민카드 데이터전략그룹 관계자는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후 화장품, 건강관리, 피부미용 등 업종의 매출액이 증가했으며, 특히 화장품 제품은 얼굴 피부와 입술, 눈 등 전체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