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와우넷 파트너 이헌상 "불안감보다 기대감이 더 커진 시장"

입력 2023-03-08 13:54  

한국경제TV 와우넷 주간 베스트 파트너
이헌상 파트너에게 듣는 향후 투자 전략

한국경제TV 와우넷은 매주 계좌 수익률을 기준으로 주간 베스트 파트너(주식전문가)를 선정하고 있다.
3월 1주차 수상자로는 ▲1위 한동훈(계좌수익률 9.23%) ▲2위 이헌상(계좌수익률 5.74%)▲3위 장동우(계좌수익률 4.53%)이 선정됐다.
2위 수상자인 이헌상(계좌수익률 5.74%) 파트너를 만나 증시 전략을 들어봤다.
Q. 이헌상의 향후 증시 전망은?
A. 지난 한 주 동안 시장에 큰 변화는 없었지만, 불안 요인이 더 부각 되기보다는 기대감이 더 커진 시장입니다.
특히 3월 중요한 이벤트인 미국 고용보고서와 CPI 그리고 FOMC까지 불확실성 해소에 대한 기대감이 부각 중입니다.
지난 주말 미 국채 10년물은 4% 아래로 내려왔고 달러는 약세로 전환, 증시는 반등했습니다. 결국 곧 발표될 미국 고용은 지난달 너무 서프라이즈 했지만 지난 1월 비농업 고용 51.7만 명을 피크로 하락할 가능성과 3/14일 발표 예정인 CPI 역시 최근 상당히 끈적거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결국 하락할 것으로 전망 중입니다.
CPI는 주거비 비중이 가장 높은데 아직 꺾이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1년 선행지표인 CS 주택가격지수는 급격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질로우 임대료 지수는 이미 지난해 2월에 피크를 찍고 하락 중입니다. 레딩 효과를 고려하더라도 이제 CPI에 반영될 시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코스피는 여전히 2500P 저항을 돌파 하지 못하고 있지만 코스닥은 2차전지를 중심으로 확고한 추세시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당분간 코스피는 미국 고용과 CPI 결과를 기다리는 박스권 등락이 전망되고 코스닥은 강한 종목장세로의 수익률게임을 계속 할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인베스터데이 이후 가장 주목 되는 섹터는 2차전지주입니다. 최근 에코프로비엠과 나노신소재. 폐배터리 관련 코스모화학 등 급등과 함께 그동안 숨죽이던 소재주와 장비주들로의 바닥권 탈출 순환매가 시작 되는 분위기입니다.
이번주는 아직 덜 오른 2차전지 후발주들에 대한 관심과 함께 XR, 로봇, AI, 자율주행주들에 대한 관심이 필요해 보입니다.
Q. 이헌상만의 투자기법이 있다면?
A. “사자처럼 투자하고 거북이처럼 간다.” 제가 가장 강조하는 내용입니다. 주식으로 가장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남들과 다른 투자 감각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지금 머릿속에 역삼각형을 한번 그려 보시기 바랍니다. 역삼각형의 가장 상단은 가장 주가가 높고 좋은 재료가 많으면 많은 투자자가 주식에 투자하는 시기입니다.
반대로 역삼각형의 가장 하단의 꼭짓점은 주가는 최악이고 좋은 재료는 없으며 많은 투자자는 손실로 주식을 포기하고 증시를 떠나는 시기입니다.
저는 이 꼭짓점을 가장 좋은 투자의 시기로 적극적인 투자 전략을 제시하곤 합니다. 가장 두려울 때 증시는 바닥을 만들게 되고 소수들이 이 매력적인 저가 매수의 기회를 가져가게 되고 향후 가장 큰 투자성과를 올리게 됩니다. 주식시장도 종목들도 마찬가지입니다.
Q. 개인투자자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A. 지금은 지난 2008년 금융위기 이후 가장 좋은 투자성과를 올릴 수 있는 시기입니다. 지난 1년 반 동안 이어진 긴 하락의 추세는 마무리되었고 대표적 위험자산들로 자금이 몰리고 있습니다.
지금이 투자를 시작해야 할 때이고 그래야 큰 투자성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지난 1월 새해 첫 국고처 방송에서는 저는 투자자분들에게 이렇게 얘기했습니다. “탁월한 성취 뒤에는 언제나 끈덕지게 버티는 힘이 숨어 있는 법이고 미래의 기회는 지금의 시장 안에서 찾아야 합니다. 지금이 바로 사자처럼 투자해야 할 때입니다.”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헌상파트너는 1세대 종목검색기 개발자로 현재 다운로드 수 10만인 '이헌상의 수급박스'를 개발하고 구독자 13만명인 '이헌상 황금바닥'유튜브 채널을 운영중이다. 이헌상 파트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와우넷 홈페이지 내 '이헌상'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