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부동산 시장에서도 그 여파를 맞고 있는 가운데, 안정적인 계약 조건으로 입주민의 자금 부담을 낮춰주는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롯데건설이 공급하는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는 서울 마곡지구 마이스 복합단지 내에 들어서며 지하 6층~지상 15층, 4개 동, 총 81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임대형으로 공급되어 보증금을 지불하는 것을 바탕으로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이 동결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분양에 나선 'VL르웨스트'는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을 비롯해,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지원, 중도금 50% 무이자가 제공되어 수요자의 부담을 다소 덜어줬다.
또한, 인근에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 및 공항철도 마곡나루역까지 있어 트리플 역세권을 갖추고 있는 데다가 특히, 단지 내의 지하 보행 통로와 지하철역이 직통으로 연결돼 있다. 또한,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등도 있어 차량 이용 시 서울 주요 도심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아울러 롯데몰, 롯데시네마, 대규모 공연장 LG아트센터 서울 등 대형 쇼핑몰 및 문화 시설이 단지 가까이에 있으며, 이화의료원과 협약으로 이대서울병원 이용이 가능하며, 입주민은 전문의 진료와 24시간 응급관리 서비스, 건강상담, 병원 연계 서비스, 맞춤형 운동처방, 재활 및 물리치료 서비스 등 건강검진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내 '보바스기념병원 건강관리센터'를 운영(운영 지원)할 예정이다.
또 호텔이 운영 지원하는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Vitality&Liberty)'을 통해 예약 대행, 비즈니스 업무지원, 우편물관리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세대 내 각종 청소가 가능(주 2회)한 '하우스키핑 서비스', 호텔 레스토랑 운영 노하우가 담긴 '호텔 셰프 관리 식단', 각종 문의 및 요청을 하나의 창구에서 운영하는 '원스톱 서비스' 등을 누릴 수 있다.
청약 일정은 3월 21일(화)부터 23일(목) 오후 5시까지 공식 홈페이지 내에서 청약 신청이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24일(금) 예정이다. 정당 계약은 28일(화)부터 30일(목)까지 사흘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