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형, 16일 발매 솔로 앨범 트랙리스트 공개…김종현 피처링 참여 '다양성 UP'

입력 2023-03-13 13:30  



국내 최정상 기타리스트 이근형이 첫 솔로 작품집을 선보인다.

이근형은 오는 16일 음악 인생 최초의 솔로 작품집이자 첫 번째 정규앨범 'Alone…Not Alone'을 발매한다. 이에 앞서 10일 에버모어엔터테인먼트 공식 SNS를 통해 'Alone…Not Alone'의 트랙리스트를 게재하며 발매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기타리스트를 넘어 작곡가이자 프로듀서로서 다채로운 영향력을 발휘해 온 이근형은 이번 앨범을 통해 40여 년에 가까운 음악 인생을 돌아본다. '기타리스트 이근형'으로서 걸어온 음악계와 현재 대중음악계를 향한 솔직한 소회를 담아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근형의 첫 정규앨범에는 'The Final'를 시작으로 'My Blues', 'Fireman', 'Light House', 'Salesman's Day', 'Alone', 'Panic Disorder (공황장애)', 'Balade (산책)'. 'After War', 'Going Home' 등 10개의 연주곡이 수록된다. 이 가운데 'Panic Disorder (공황장애)'에는 같은 소속사 아티스트 김종현이 피처링에 참여해 장르의 다양성을 더했다.

아무도 쉽게 따라할 수 없는 아날로그 감성과 연주자들과의 오랜 합으로 탄생한 표현력 등이 이번 앨범에 오롯이 담겨 수많은 음악가들에게 묵직한 영향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근형은 하드록 밴드 '작은하늘 프로젝트'의 리더이자 임재범 '너를 위해'와 '고해', 김범수 '보고 싶다', 이은미 '애인 있어요', 브라운 아이즈 '벌써 1년', 김건모 '서울의 달', MC The Max '잠시만 안녕' 등 한국 가요사에 길이 남을 당대 최고의 히트곡들의 기타 세션을 맡은 마스터 세션 기타리스트다.

또 프로듀서 이근상과 함께 신성우의 1집부터 3집까지 앨범 제작을 총괄하기도 했다. 앨범 수록곡 작?편곡 및 전곡 연주를 맡아 멀티플레이어로서의 역량을 보여주었으며 '내일을 향해' '노을에 기댄 이유' '서시' 등을 히트시키는데 기여했다.

록 음악계의 큰 형이자 1세대 레전드 기타리스트라 불리며 독보적인 기타 플레이를 통해 수많은 기타 연주자들에게는 신선한 충격과 방대한 영향력을, 듣는 이들에게는 환상적인 선율과 가슴 벅찬 사운드를 선사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얼굴보다는 연주가 익숙한 기타리스트 이근형이 음악 인생 최초로 선보이는 첫 번째 솔로 작품집인 만큼 수많은 기타 연주자들과 리스너들의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이근형의 첫 번째 정규앨범 'Alone…Not Alone'은 오는 16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