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ANTIFRAGILE’,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수 2억 돌파

입력 2023-03-17 12:1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르세라핌(LE SSERAFIM)이 스포티파이에서 단일곡 2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오늘(17일)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데이터(3월 15일 자)에 따르면,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미니 2집 타이틀곡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이 스포티파이 재생수 2억 회를 돌파했다.

‘ANTIFRAGILE’은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간 톱 송’에 무려 136일간 이름을 올렸고, 글로벌 ‘주간 톱 송’에서는 20주 연속 차트인 기록을 세우며 장기 흥행에 성공했다. 르세라핌은 비활동기임에도 ‘월별 리스너’(최근 28일간 청취자 수) 910만 명 이상을 유지하면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증명했다.

이 곡은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주간 차트(3월 20일 자) 기준 누적 재생수 9,000만 회를 돌파해 일본 레코드협회가 1억 회 이상 재생된 곡에게 부여하는 ‘플래티넘’ 인증을 목전에 두고 있다. 르세라핌은 앞서 일본 음반 시장에 K-팝의 새 역사를 쓴 데 이어 음원에서도 괄목할 성적을 거두며 압도적인 현지 인기를 자랑했다.

한편, 르세라핌은 일본 데뷔 싱글 ‘FEARLESS’로 올 2월 출하량 50만 장을 넘겨 일본 레코드협회의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일본 레코드협회 인증 기준, K-팝 그룹이 현지 데뷔 싱글로 출하량 50만 장을 넘긴 것은 남녀 그룹을 통틀어 르세라핌이 최초다. <끝>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