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지노' 흥행 덕분에…디즈니+, OTT앱 설치 증가율 1위

입력 2023-03-21 13:0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최근 1년간 스마트폰 사용자가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앱은 '디즈니플러스'(디즈니+)인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리케이션(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테일·굿즈는 지난해 2월부터 1년간 설치자 증가율이 가장 높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앱을 조사한 결과 이 같이 파악됐다고 21일 밝혔다.

와이즈앱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iOS) 5천120만명을 표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출시 2년째에 접어드는 디즈니+는 설치자가 지난해 2월 335만명에서 올해 2월 505만명으로 51% 늘었다.

두 번째로 설치자 증가율이 높은 OTT 앱은 쿠팡플레이로, 지난해 2월 710만명에서 올해 2월 1천31만명으로 45% 증가했다.

같은 기간 티빙은 852만명에서 935만명으로 10%, 웨이브는 1천309만명에서 1천382만명으로 6% 증가했다.

이 분야 최강자 넷플릭스도 1천781만명에서 1천830명으로 3% 증가해 여전한 성장세를 보였다.

반면, 왓챠는 388만명에서 354만명으로 9% 감소해 OTT 앱 중 설치자 감소율이 가장 높은 앱으로 조사됐다.

U+모바일tv도 982만명에서 935만명으로 5% 줄었다.

OTT 경쟁력의 원천은 자체 제작물로 분석된다고 와이즈앱은 설명했다.

와이즈앱은 "디즈니+는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강화에 따른 '카지노'의 흥행 등이, 쿠팡플레이는 스포츠 독점 생중계와 'SNL코리아' 흥행 등이 설치자 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