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카이가 세 번째 미니앨범 ‘Rover’(로버) 활동을 성공리에 마쳤다.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27일 “카이가 지난 13일 새 솔로 앨범 ‘Rover’로 1년 4개월 만에 컴백, 2주간 각종 음악방송과 라디오, 예능, 유튜브 콘텐츠에 출연하는 등 열일 모드에 나섰다”며 “시선을 사로잡는 무대 위 카리스마와 동시에, 여러 콘텐츠에서 보여준 친근하고 열정적인 매력으로 연일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에스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카이는 24일 KBS2 ‘뮤직뱅크’와 25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 음악방송 2관왕을 기록함은 물론, 이번 앨범으로 써클 주간 차트 2관왕,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48개 지역 1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및 뮤직비디오 차트 글로벌·한국 부문 1위 등 국내외 차트를 휩쓸며 높은 인기와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카이는 와일드 힙한 퍼포먼스와 ‘방랑자’ 콘셉트의 스타일링이 어우러진 타이틀 곡 ‘Rover’ 무대를 선사했으며, 끈과 의자, 책, 모래 바닥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한 앨범 수록곡 퍼포먼스 하이라이트 영상 ‘FILM : KAI #Rover’(필름 : 카이 #로버)를 공개, 볼수록 빠져드는 ‘월드클래스 퍼포머’ 면모로 감탄을 자아냈다.
또한 ‘Rover’ 포인트 안무를 따라하는 ‘#RoverChallenge’(#로버챌린지)도 진행, 엑소 수호와 시우민, 샤이니 키, NCT 정우, 카라 니콜, 몬스타엑스 주헌, 트와이스 모모, SF9 유태양, 김재환, (여자)아이들 미연, 엔믹스 규진, 안무가 백구영, 스켈레톤 선수 윤성빈, 방송인 박소현, 개그맨 유재필 등 여러 분야의 인물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카이는 포인트 안무에서 나아가 상황극을 담은 특별한 챌린지 영상도 기획, ‘Stop 이름은 버려 Mr.’, ‘멋대로 걸어 내 뜻대로’라는 가사에 맞춰 상대방이 하던 동작을 멈추고 같이 춤을 추거나, 댄서들과 함께 리듬을 타며 계속 걸어가는 모습을 선보이는 등 유쾌한 아이디어를 제시해, ‘Rover’를 한층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카이는 명불허전 퍼포먼스 실력과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겸비한 아티스트로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서 발표해 좋은 반응을 얻은 솔로 타이틀 곡 ‘음 (Mmmh)’과 ‘Peaches’(피치스)에 이어, 또 다른 변신에 도전한 이번 ‘Rover’ 활동 역시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앞으로 카이가 펼칠 활약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고 전헸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