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황&이슈 > 전체목록

4월 6일 ETF 시황...XLV, FUTY 강세 [글로벌 시황&이슈]

입력 2023-04-06 08:22   수정 2023-04-06 08:22

    4월 6일 ETF 시황...XLV, FUTY 강세

    1) 오늘은 경기 둔화 우려가 이어지면서 오늘은 성장주 기업들이나 기술주 그리고 반도체 부문 기업들이 압박을 받았습니다.
    기술주 가운데에서는 캐시우드의 아크etf들이 이날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이노베이션 펀드와 핀테크 펀드 모두 3% 이상 떨어졌습니다. 아크이노베이션 펀드는 올해 들어 1월에 큰 상승 보여준 뒤, 2월이후부터 위 아래로 조금씩 변동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여전히 올해 수익률은 26% 플러스권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금 기점으로 테슬라가 9.92% 들어있어 여전히 넘버원 보유 종목에 해당됩니다. 뒤를 줌비디오와 로쿠 코인베이스 그리고 이그젝트 사이언시스 같은 종목이 있습니다.
    2) 한편 베징가에 따르면 캐시우드는 최근 중국 이커머스 대기업인 징둥 닷컴을 약 39만 달러어치 매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rkk에서 징둥닷컴은 양적인 면에서 스물 다섯번째 보유 종목으로, 0.74% 정도를. 차지하고있었구요. 지난주에 홍콩증시에 별개의 제이디프로퍼티와 제이디인더스트리얼 스핀오프 방식으로 상장하겟다고 밝힌 이후 잠시 상승세 보였지만, 올해 27% 정도 떨어져있습니다. 반대로 캐시우드가 사들인 종목으 버터플라이네트워크로 590만 달러 정도 매수했습니다. 이는 아크 유전체학 펀드인 ARKG ETF 로 편입 되었습니다. 해당 종목은 월요일 장에서 21% 급등한 바 있습니다. 회사 제품에 임상 허가를 받았다는 소식을 전하면서였습니다.

    3) 한편 시장은 경기 방어적인 종목들로 몰렸는데요. 헬스케어부문이 대표적입니다. 이날 존슨앤존슨이 3% 오늘면서 눈에 띠었죠. 암을 유발해온 제품에 대한 벌금 형식으로 25년 동안 돈을 지불하겟다고 정해지면서 입니다.
    이 내용은 뒤 코너에서 보화 캐스터와 자세히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 ETF로는 XLV etf가 있습니다. 스테이트스트리트 글로벌에서 운용하며, 헬스케어 섹터에서 가장 대표적인 etf입니다. 주가도 운용보수도 저렴한 편이라는 장점이 있구요. 보유 비중 상위에 존슨앤드 존슨이 있으며, 이 외에 유나이티드헬스와 애브비, 일라이릴리 그리고 머크와 같은 제약주 기업들이 이어집니다.

    4) 경기 방어주적인 섹터 중에는 유틸리티 섹터도 있었는데요. 유가가하락했지만, 방어주 유틸리티 기업들은 상승하면서 피델리티의 futy etf가 오늘 함께 상승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넥스트에라에너지와 서던 컴퍼니, 셈프라 에너지 등을 기업들이 들어있습니다.

    전가은 외신캐스터

    한국경제TV  기획제작1부  전가은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