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비’ 윤박, 진한 여운X깊은 울림 남긴 존재감

입력 2023-04-13 16:10  



배우 윤박이 영화 ‘제비’를 통해 진한 여운과 존재감을 입증하며, 올봄 극장가에 깊은 울림을 선사하고 있다.

윤박 주연의 영화 ‘제비’는 사랑을 꿈꾸는 1983년 학생운동에 앞장선 동지이자 비밀 연인 사이었던 제비(윤박 분)와 은숙(장희령 분), 그리고 그를 사랑하기에 프락치가 될 수밖에 없던 또 한 사람과, 40년 뒤 세 사람의 이야기를 알게 된 은숙의 아들 호연(우지현 분)이 그들의 사랑과 혁명 그리고 비밀을 하나 둘 밝혀 나가는 과정을 다룬 작품이다.

극 중 윤박이 연기한 '제비'는 대학가의 봄날이 유독 뜨거웠던 1983년 대학가를 휩쓸었던 학생운동의 리더이자, 전설적 인물로 묘사되는 존재. 윤박은 이름을 감추고 목숨을 걸며 독재정권에 저항하던 인물의 영웅적인 면모와 그저 사랑하는 사람과의 소박한 행복을 바랐던 평범한 대학 청춘의 꿈을 동시에 보여주며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눈부시게 아름답고 순수했기에 더 아팠던 청춘의 상징인 '제비'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그려낸 그는 높낮이를 달리하는 목소리의 울림, 사실적인 몸 동작과 움직임, 섬세한 표정 연기로 영화가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더욱 분명하게 전달하고 있다.

특히 반권위, 반폭력을 향한 메시지를 전하는 뱅크시의 ‘꽃을 던지는 사람’을 오마주 해 만들어진 ‘제비가 화염병을 던지는 신’은 윤박의 연기력과 예술성은 물론, 극을 관통하는 주제의식까지 모두 소화하며 깊은 감동을 불러일으킨다.

그런가 하면, ‘제비’의 로맨스를 이끈 윤박의 세밀한 감정의 변화 또한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학생운동에 앞장선 동지이자 비밀 연인 사이였던 은숙과 시대적 비극으로 엇갈렸던 제비의 안타까운 사랑은 심쿵을 유발하는 윤박의 절절한 눈빛과 만나 더욱 시너지를 높였으며, 이야기에 흡입력을 더했다.

철저한 캐릭터 분석과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절대선’ 제비를 탄생시키며 영화의 완성도를 끌어올린 윤박은 tvN 새 월화드라마 ‘이로운 사기’ 속 이로움(천우희 분)을 보호하고 관찰하는 보호관찰관 고요한으로 브라운관에 복귀한다. 긴장을 주무르는 완급 조절 연기력을 자랑하며 ‘제비’와는 또 다른 변신을 보여줄 그의 행보에 벌써부터 많은 기대가 쏠리고 있다.

한편 영화 ‘제비’는 전국 극장에서 관객들과 만나고 있으며, ‘이로운 사기’는 오는 5월 29일 오후 8시 50분 첫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