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다비다(대표 이은승)가 지난 17일 국내 파트너사인 메가스터디교육㈜의 대치 엠베스트학원에서 브라질 파라나주 교육부 실무진을 대상으로 다비다의 에듀테크 제품과 솔루션에 대해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다비다의 지니클래스와 지니펜을 활용하여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교육이 가능한 메가스터디교육의 새로운 솔루션과 코딩, STEAM 및 인공지능 교육이 가능한 올인원 교육용 로봇인 '지니봇'에 대해 다시 한번 'K-에듀테크' 기술을 선보였다.
지난달 카를루스 마사 하칭유 주니어 파라나주 주지사 방문 시 코딩, STEAM 및 인공지능 교육이 가능한 '지니봇'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갖고 유치?초등 교육에 도입을 적극 고려하겠다고 한 이후 교육부 실무진들이 한국을 재방문하게 된 것이다. 브라질 공교육에 주정부의 권한 및 책임이 큰 만큼 대한민국의 에듀테크 기술 도입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로 보여진다.
다비다 이은승 대표는 "브라질 파라나주 교육부 실무자들의 한국 재방문이 '대한민국 에듀테크의 위상을 보여주는 사례'라면서 이번 시연을 통해 자사 솔루션과 제품들이 향후 브라질 공교육에 활용되어 온·오프라인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한편, 다비다는 △중소벤처기업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 선정 △2020년 기술보증기금 최우수 기업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4.0 선정 △대한민국 중소기업 혁신 대상 수상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창업진흥원상 수상 △서울투자청 CORE 100 △자랑스러운 경기 중소기업인상 △하이서울기업 우수기업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 우수상 수상 △경기도 수출 기업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상 수상 △KOTRA 글로벌 점프 300 등에 선정되며 기술력과 해외 시장에 대한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