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름·전자재료 시황 부진에...코오롱인더, 1분기 영업익 '반토막'

김예원 기자

입력 2023-05-09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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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은 '호조'...브랜드 경쟁력↑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1조2.292억 원과 영업이익 289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8%, 영업이익은 55% 감소한 수치다.

회사 측은 글로벌 경제 위기에 따른 수요 위축,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원재료 가격 상승 등 대외 여건이 악화되는 가운데 필름·전자재료 시황의 더딘 회복의 여파로 수익성이 악화됐다고 설명했다.

산업자재부문은 차량용 반도체 공급난 완화가 신차 판매 증가로 이어지면서 자회사 코오롱글로텍의 카시트 사업 수요 회복세에 힘입어 매출이 상승했다.

주력 제품인 슈퍼섬유 아라미드는 전기차·5G통신 수요 증대에 '풀(Full)생산·풀(Full)판매 전략'으로 대응하면서 부문 매출을 뒷받침했다.

화학부문은 조선업 호황 사이클에 따른 페놀수지 수요 증가와 석유수지 수출 운임 하락이 맞물리면서 비교적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필름·전자재료부문은 IT 전방산업 수요 침체와 높은 원재료 가격으로 적자가 지속되고 있다.

패션부문은 올해 1분기에도 매출 상승 기조를 이어갔다. 특히 봄철 야외 활동을 겨냥한 세분화된 아웃도어 전략 상품 출시가 부문 매출을 견인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관계자는 "1분기를 저점으로 패션 준성수기에 진입하는 2분기부터는 점진적인 실적 회복세가 전망된다"면서 "올 2분기는 다양한 사업부문에 걸친 전략적인 증설 투자 단행으로 직면한 위기를 타개함과 동시에 미래 경쟁력 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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