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니 멋진 사람"…손흥민 인종차별에 감독도 분노

입력 2023-05-13 14:03   수정 2023-05-13 14:04




라이언 메이슨 토트넘(잉글랜드) 감독대행이 손흥민에 대한 인종차별에 분노하며 가해자 처벌을 요청했다.

영국 풋볼런던 등에 따르면 메이슨 감독대행은 애스턴 빌라와 36라운드 원정 경기를 앞두고 12일(현지시간) 사전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은 멋진 사람이고 나는 인간적으로 손흥민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이는 35라운드 크리스털 팰리스와 홈 경기에서 손흥민에게 상대 팀 팬이 인종차별적 제스처를 취했다는 지적에 따른 답변이다.

당시 후반 44분 아르나우트 단주마와 교체돼 그라운드를 떠나는 손흥민이 양손으로 눈을 찢어 아시아인을 비하하는 인종차별 행위의 표적이 됐다.

메이슨 감독대행은 "이런 일은 우리가 보고 싶은 상황이 아니다. 우리는 쏘니(손흥민의 애칭)와 경기장 내 모든 선수를 지지한다"고 말했다.

이어 "선수들은 우리를 즐겁게 하기 위해 삶을 바치는 사람들이다. 선을 넘는 사람이 있다면 처벌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32라운드 뉴캐슬전(1-6) 대패 후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수석코치가 사령탑 자리에서 경질된 후 '대행의 대행' 자격으로 3경기째 토트넘을 지휘한 메이슨 감독대행은 정식 감독으로 팀을 이끌 준비가 돼 있다며 자신감도 드러냈다.

메이슨 감독대행은 "항상 준비돼 있다고 말할 수 있다"며 "내가 클럽을 도와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게 내 전반적인 생각이고, 팀이 나를 믿고 책임을 맡긴 후에는 계속 그런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토트넘이 다음 시즌 팀을 맡길 감독을 물색 중인 가운데 독일의 명문 바이에른 뮌헨을 이끌다가 최근 경질된 율리안 나겔스만이 유력 후보로 꼽혀왔다.

그런데 스카이스포츠, 풋볼런던은 이날 구단 수뇌부가 나겔스만을 감독 후보로 고려하지 않는다며 양측이 직접 만난 적도 없다고 보도했다.

나겔스만은 단순 훈련, 전술 담당자를 넘어 이적시장에서 선수 영입·방출에 대한 광범한 권한을 원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메이슨 감독대행은 팀의 간판인 해리 케인이 지난달 말 내놓은 '작심 발언'에 대해서도 전적으로 동의한다고 했다.

케인은 당시 스카이스포츠와 인터뷰에서 2019년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떠난 후 구단 내 선수들을 어우러지게 하는 문화가 실종됐다고 지적했다.

"케인에게 100% 동의한다"는 메이슨 감독대행은 "결국 환경, 문화 등 세부적인 부분을 정립하는 게 내부적으로 잘 추진돼야 한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무엇을 만드는 데 몇 년이 걸릴 수 이만 잃어버리는 데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다"며 "여기에 오는 모든 이가 같은 방향을 바라보며 같은 목표를 원한다는 게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