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황&이슈 > 전체목록

5월 16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입력 2023-05-16 08:07   수정 2023-05-16 08:07

    오늘 장 미증시 특징주들 정리해보는 시간입니다. 미국 현지시간으로 5월 15일 월요일, 새롭게 한주가 시작됐는데요. 부채한도 협상을 주시한 가운데 3대 일제히 상승 마감했고요. 이제 실적 시즌이 거의 끝나가고 있는데요. 1분기 S&P 기업 중 92%가 실적을 발표했고, 마흔개 기업 정도가 남아있는데, 이번주에는 홈디포, 월마트, 타깃 같은 대표적 소매업체들의 실적이 나올 예정입니다. 빅테크 소식으로 출발해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승인했습니다. 유럽연합 측은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이 마이크로소프트에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고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라이선스 협약을 수정하겠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제안을 받아들인 건데요.
    (액티비전블리자드) 다만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기 때문에 우리돈으로 92조원의 이 테크 메가딜이 최종적으로 성사될 수 있을지 끝까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FAANG주) 계속해서 빅테크 주가 흐름 체크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가 1%대 하락한 반면에 메타 상승폭이 가장 컸습니다. 2% 올랐고 아마존이 뒤를 이어서 0.8% 정도 올랐습니다.
    (알파벳) 투자의견도 들어보겠습니다. 루프캐티팔이 알파벳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낮췄는데요. AI가 확산될수록 알파벳의 지배적 위치가 흔들릴 수 있고 주가 상승도 제한될 거라는 설명입니다.
    (메타) 반면에 루프캐피탈은 메타에 대해서는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높였는데요. 매출창출을 긍정적으로 전망했습니다. 내년 EPS가 연초대비 44% 늘 것으로 내다봤는데요.
    (반도체주) 반도체주 흐름도 살펴보겠습니다. 씨티그룹이 계속해서 최선호주로 선정하면서 마이크론 주가가 오늘 특히 6% 강세 보였습니다. 엔텔과 퀄컴, AMD 모두 2%대 올랐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2.6% 오름세 기록했습니다.
    (웨스턴디지털) 낸드플래시 반도체 세계 2위와 4위를 달리고 있는 일본의 키옥시아와 미국 웨스턴디지털이 합병 협상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습니다. 따라서 오늘 장 웨스턴디지털은 11% 급등했는데요. 해당 소식은 잠시 뒤 이슈에서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램리서치) 다음 종목은 램리서치입니다. 씨티그룹은 아시아시장에서의 확장을 근거로 램리서치를 긍정적인 카탈리스트 목록에 올렸는데요. 따라서 오늘 장 4% 강세 기록했습니다.
    (지역은행주) 지역은행주들 주가 흐름도 체크해볼텐데요. 팩웨스트가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가 더 큰 규모의 대출기관을 검토할 계획이라는 소식에 따라 무려 17% 급등했습니다. 다만 키코프 등의 종목은 거래량이 한달 평균 거래량에 한참 못미쳤습니다. 한편 오늘 애틀란타 연방준비은행 마켓 컨퍼런스에서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은, 문제가 되고 있는 지역은행 주식에 대한 공배도를 일시적으로 금지하는 방안을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찰스슈왑) 레이몬드제임스가 찰스슈왑에 대한 투자의견을 마켓퍼폼에서 시장수익률 상회로 올렸습니다. 미국 은행에대한 안전성 우려에도 불구하고 찰스슈왑의 신규 계좌와 자산 유치 능력은 그대로라고 평가했고요. 거의 30%의 주가 상승여력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쉐이크쉑) 끝으로, 햄버거 체인 쉐이크쉑 소식입니다. 행동주의 투자자인 인게이지드 캐피탈과 주주 총회 표결을 통한 대리 투쟁에 나설 걸로 보입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쉐이크쉑은 8%가까운 강세 보였는데요.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인게이지드 캐피탈은 쉐이크쉑 주가를 올리기 위해서 의사회 의석 세자리를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고요. 해당 헤지펀드는 쉐이크쉑 지분 6.6% 정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미증시 특징주들 정리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