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주헌, 22일 데뷔 8년 만에 첫 솔로 앨범 발매…‘미니 1집으로 선사할 한계 없는 음악성’

입력 2023-05-22 08:00  



몬스타엑스(MONSTA X) 멤버 주헌이 데뷔 8년 만에 첫 솔로 앨범으로 우리를 찾아온다.

소속사 측은 22일 “주헌이 오늘 오후 6시 자신의 솔로 데뷔 앨범이자 첫 번째 미니 앨범 '라이트(LIGHTS)'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며 “이에 앞서 지난 21일 몬스타엑스 공식 SNS를 통해 '라이트' 프리뷰 영상을 공개해 몬베베(공식 팬클럽명)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에는 타이틀곡 '프리덤(FREEDOM)'을 비롯해 '하이프 에너지(HYPE ENERGY)', '보이스(Voice)', '진화 (Evolution)', '독백 (Feat. GSoul)' 그리고 '돈 워리, 비 해피(Don’t Worry, Be Happy)'까지 총 여섯 곡의 하이라이트 음원은 물론 자유를 갈망하는 주헌의 강렬함, 애절함 그리고 소년미가 담겨 깊은 여운을 선사했다.

솔로 데뷔 앨범 ‘라이트’는 팀 내 메인 래퍼이자, 프로듀서, 송라이터로 활약한 '올라운더' 주헌의 8년 내공을 집약한 결과물이다. 폭발적인 에너지와 카리스마로 대표되는 주헌의 이미지와 함께 담길 솔직한 감정의 기록들로 첫 솔로 앨범을 통해 주헌은 '가장 나다운 것'을 선보인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기존 행보와 선을 긋는 '주헌'이라는 새로운 장르가 될 타이틀곡 '프리덤'은 피아노 및 스트링의 서정적인 느낌과 힙합의 강한 분위기가 어우러진 반전 구성이 백미인 곡이다.

'프리덤'을 통해 다각도에서 자유를 향한 갈망을 드러냈다면, 랩으로만 구성된 힙합 장르를 통해 데뷔 때의 초심을 잃지 않았음을 표현한 '하이프 에너지'부터, 우리 모두가 스스로의 목소리가 되어 '키(KEY)'가 될 수 있음을 표현한 '보이스', '나 자신을 돌아봐야 진정한 '진화'가 이루어진다'는 메시지를 담은 '진화', 캄캄했던 데뷔 전 막연한 꿈만 좇던 지난날의 회상이 담긴 '독백', 몬베베만을 생각하며 만든 '돈 워리, 비 해피'까지, 이번 앨범으로 리스너들은 주헌의 과거, 현재, 미래의 다짐을 감상할 수 있다.

소속사 측은 “자신의 시그니처 사운드인 '주허니 원허닛(JOOHONEY 1 hunnit)'처럼 한계 없는 음악성으로 다채로운 장르를 통해 진짜 나(주헌)를 표현해 낸 이번 앨범에 글로벌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주헌은 첫 솔로 앨범 '라이트' 발매를 기념하기 위해 팬들과 만난다.

주헌은 22일 오후 8시 몬스타엑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릴리즈 토크 라이브(Release Talk Live)'를 진행해 첫 솔로 앨범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주헌의 첫 솔로 앨범 미니 1집 '라이트(LIGHTS)'는 22일 오후 6시(KST)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