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가나 정부에 '그린라이트 프로젝트' 이양

정원우 기자

입력 2023-06-29 15:28  

'그린라이트 프로젝트' 12번째 이양
가나 판테아크 보건의료 환경 개선
6월 28일(수) 가나 판테아크와에서 진행된 '그린라이트 프로젝트' 이양식에서 기아 행사 관계자, 월드비전 가나 관계자, 가나 판테아크와 지역 정부 관계자와 지역 주민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기아 제공)

기아가 가나에서 실시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그린라이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현지 정부에 자립 모델 이양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가나는 기아가 '그린라이트 프로젝트'를 현지 이양한 열두번째 거점이 됐다.

'그린라이트 프로젝트'는 경제, 교육, 보건, 환경 등 지역사회에 인프라와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궁극적인 자립을 돕고자 하는 기아의 글로벌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기아는 지난 2018년 7월부터 5년간 가나 남부의 판테아크와 지역 내 산모와 영유아의 건강 증진 및 공공보건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을 추진해왔다.

가나의 낙후된 농촌 판테아크와 지역은 전염성 질병 감염률이 높고 5세 미만 아동 및 산모 대상 1차 진료기관이 부재하는 등 열악한 의료 환경을 갖고 있다.

기아는 글로벌 NGO 단체 월드비전과 함께 ▲산모·영유아 특화 보건센터 설립 ▲방문 치료 서비스 운영 ▲보건인식 개선 교육 진행 등으로 판테아크와 지역의 보건의료 환경 개선과 발병률 감소에 기여했다.

기아는 5년간의 지원을 마치고 이양식을 진행해 현지 정부에 사업 전권을 이양했으며 향후 2년간 현지 모니터링을 수행하며 센터의 운영이 안정권에 들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한편, 기아는 2012년 '그린라이트 프로젝트'를 가동해 탄자니아, 말라위, 모잠비크, 에티오피아, 케냐, 우간다 등 아프리카와 아시아의 9개국 12개 거점을 대상으로 중등학교, 보건 센터, 직업훈련 센터 등을 운영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현지 이양을 모두 완료했다.

앞선 11개 거점에서 진행된 '그린라이트 프로젝트'의 10년간 총 수혜자는 92만5,654명에 달하는 것으로 회사 측은 집계했다.

기아는 하반기부터 아프리카와 남유럽에 '그린라이트 프로젝트'의 신규 3개 거점을 론칭하고 또 다른 지역사회의 자립을 도울 계획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