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크루즈, "'친절한 톰 아저씨'는 자랑스러운 별명"

입력 2023-06-29 16:05  



할리우드 톱스타 톰 크루즈가 다음 달 12일 개봉 예정인 영화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파트 원'(미션 임파서블 7)의 홍보를 위해 한국을 방문해 29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모습을 드러냈다.

수차례 방한해 팬들에게 다정다감한 팬 서비스를 선보인 크루즈는'친절한 톰 아저씨'라는 국내 팬들이 붙여준 별명에 대해 "제가 정말 사랑하고 자랑스러워하는 별명"이라며 웃었다.

크루즈는 한국에 온 소감을 한마디로 '어메이징'(놀랍다)이라고 표현하고 "올 때마다 정말 따뜻하게 환대받는 기분"이라며 한국 팬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지난해 6월에도 '탑건: 매버릭' 홍보차 한국에 온 크루즈는 1년 만에 한국을 다시 찾았다. 이번이 11번째 방한이다.

올해 61세인 크루즈는 모든 작품에서 액션 연기를 직접 소화해내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번 작품에서도 극도로 위험한 액션 연기를 펼친다. 그가 깎아지른 듯한 높은 절벽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전력 질주해 뛰어내리는 장면은 이 영화의 예고편에서 공개됐다.

크루즈는 "어린 시절부터 오토바이를 탔지만, 절벽에서 떨어진 건 이번 영화에서 처음이다. 감독님의 세련된 스토리텔링에 따라 촬영해 아주 멋지게 나온 것 같다"며 만족감을 보였다.

위험한 액션 연기를 하는 게 두렵지 않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크루즈는 "두려움을 느끼지 않은 적은 없다. 그러나 두렵다고 포기한 적도 없다. 왜 두려울까 생각하고, 어떻게 이겨낼까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는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액션을) 반복적으로 준비한다"며 "그렇게 하다 보면 안정감을 느끼게 된다"고 말했다.

크루즈는 이번 영화의 모든 액션 연기를 직접 했다며 "스토리텔링과 모험, 그리고 관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건 제 인생의 열정"이라고 강조했다.

'미션 임파서블 7'은 인류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막강한 신무기가 악의 세력의 손아귀에 들어가는 것을 막으려는 '에단 헌트'(톰 크루즈 분)와 그가 이끄는 팀 'IMF'(Impossible Mission Force)의 목숨을 건 싸움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미션 임파서블 7'을 연출한 크리스토퍼 맥쿼리 감독, '그레이스' 역의 헤일리 앳웰, IMF 멤버 '벤지' 역의 사이먼 페그, '화이트 위도우' 역의 바네사 커비, '파리' 역의 폼 클레멘티에프도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맥쿼리 감독은 "톰과 저는 관객의 경험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며 "영화적 요소를 가지면서도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중요시한다"고 강조했다.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는 크루즈의 인기와 액션의 완성도를 바탕으로 국내 개봉할 때마다 흥행했다. 가장 많은 관객을 끌어모은 것은 4편인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2011)로, 누적 관객 수가 757만5천여명이었다. 6편인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2018)도 658만4천여명의 관객을 모았다.

크루즈는 이날 롯데월드타워에서 레드 카펫 행사에 참석하고 30일 출국할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twilight1093@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