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황&이슈 > 전체목록

6월 30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입력 2023-06-30 08:01   수정 2023-06-30 08:40

    (섹터) 미국 현지시간으로 6월 29일 목요일, 오늘 시장을 움직인 특징주들 정리해보는 시간입니다. 어제 장에서는 홀로 살아남았던 나스닥지수가 오늘 장에서는 홀로 하락하며 30분 전쯤 미국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는데요. 11개 섹터 가운데 3개가 하락, 8개 상승했습니다. 금융주와 자재주가 가장 크게 올랐고 반면에 커뮤니케이션주가 부진했습니다. 오늘도 기업 실적으로 출발해보겠습니다.
    (나이키) 장 마감 후 나이키가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128억달러로 집계되며 시장예상을 상회했지만 EPS가 예상치를 밑돌았습니다. 물류 비 상승 등으로 마진이 줄어들었다고 나이키 측은 밝혔는데요. 따라서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는 2% 가까이 빠지고 있습니다.
    (FAANG주) 이어서 주요 빅테크 주가 흐름도 체크해보겠습니다. 강보합권에 마감한 애플을 제외하고는 모두 하락했는데요. 메타가 1%대, 알파벳이 1% 가까이 빠졌습니다. 개별 소식들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겠습니다.
    (아마존) 우선 미국 연방거래위원회가 아마존을 상대로 전자 상거래 시장의 반독점 위반에 대해 소송을 제기할 예정이라는 블룸버그의 보도가 나왔습니다. 이번에 FTC가 소송을 제기한다면, 아마존을 상대로 올해 들어서만 네번째 소송이 되는데요. 오늘 장 아마존은 0.8% 하락 마감했습니다.
    (알파벳) 캐나다는 플랫폼 사업자에게 뉴스 이용료를 부과하는 온라인 뉴스법을 통과했는데요. 지난주 메타에 이어서 구글도 캐나다의 온라인 뉴스법이 통과되면 캐나다 현지 뉴스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 투자의견도 들어보겠습니다. 씨티그룹이 넷플릭스에 대한 매수의견을 유지했습니다. 긍정적 카탈리스트 목록에 추가했고요. 목표가도 400달러에서 500백달러로 높였습니다. 넷플릭스의 성공적인 광고 기반 티어를 통해서 주가 랠리가 지속될거라는 설명입니다.
    (디즈니) 키방크가 디즈니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에서 비중 유지로 내렸습니다. 디즈니의 불확실성을 인정하고 추가 촉매제를 기다려야 한다고 밝혔고요. 주요 사업부들이 어려움에 직면해 있어 강세를 유지하긴 어렵다고 설명했습니다.
    (반도체주) 반도체주 흐름도 체크해보겠습니다. 종목별로 엇갈렸는데, 주요 AI수혜주인 엔비디아가 0.7% 하락 마감했고 AMD는 0.9% 상승 마감했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따라서 강보합권 나타냈습니다.
    (마이크론) 어제 장 마감 후 실적을 발표한 마이크론은, 이번 실적 자체는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어제 장 마감 후 시간외거래에서도 그렇고 오늘 개장 전 프리마켓에서도 3%까지 올랐었는데, 중국 쪽 상황이 아직 불확실해 보인다고 밝히면서 장중에 낙폭이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4% 하락 마감했습니다.
    (은행주) 스물세개 대형은행들이 모두 연준의 연례 스트레스 테스트를 통과하며 극한의 경제 위기를 버틸 수 있다는 판정을 받았는데요. 따라서 웰스파고가 4.5%, JP모간 3%, 뱅크오브아메리카가 2% 올랐고요. 특히 찰스슈왑이 전체 대출 손실이 가장 적은 걸로 나타났습니다.
    (테슬라) 한편 테슬라의 수퍼차저 충전 방식이 미국 표준으로 자리 잡을 전망입니다. 포드와 제너럴모터스, 리비안, 며칠 전엔 볼보에 이어서 이제 폴스타도 북미 충전 표준을 채택하기로 했고요. 자동차 제조사 뿐만 아니라 전기차 충전기 제조사들, 그리고 텍사스와 워싱턴주 정부도 공공 충전소에 북미충전표준 탑재 의무화를 선언했습니다.오늘 장 테슬라는 0.4% 오르면서 257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전기차) 다른 전기차업체들은 어땠을까요? 종목별로 엇갈렸는데, 리비안이 9%, 니콜라가 8% 강세 보였고 리오토가 2%, 니오가 1% 빠졌습니다.
    (버진갤럭틱) 버진갤럭틱은 처음으로 일반인을 태운 상업용 우주비행에 성공했습니다. 뉴멕시코주 스페이스포트 우주센트에서 첫 사업용 우주비행 임무 ‘갤럭틱01’이 진행됐는데요. 오늘 장 주가 흐름 살펴보시면 10%로 크게 하락 마감했습니다.
    (옥시덴탈) 워런버핏이 이끄는 버크셔해서웨이가 옥시덴탈에 대한 지분을 25.1%로 늘렸다는 소식과 함께 옥시덴탈 주가는 2% 가까이 올랐습니다. 버크셔해서웨이는 이번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210만주 주식을 추가로 사들인 걸로 전해졌습니다.
    (일라이릴리) 일라이릴리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장기적인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는 세포 치료법에 접근하고자 시질론 테라퓨틱스의 모든 주식을 취득할거라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미증시 특징주들 정리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