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정규 8집 활동 성료…완벽히 굳힌 원앤온리 ‘K팝의 에지’

입력 2023-07-11 09:11  

샤이니(SHINee)가 정규 8집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샤이니는 지난 6월 26일 정규 8집 ‘HARD’(하드)를 발매하고 컴백, 완성도 높은 음악과 퍼포먼스로 더욱 견고해진 샤이니스러움을 선사하며 유일무이한 ‘K팝의 에지(Edge)’ 타이틀을 완벽히 굳혔다.

하나. NEW 샤이니의 힙한 변신



정규 8집 타이틀 곡 ‘HARD’는 붐뱁, R&B, 90년대 힙합 등 다양한 장르를 믹스한 하이브리드 힙합 댄스 곡으로,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샤이니만의 독창성과 개성을 듬뿍 담은 안무 등을 통해 샤이니표 트렌디 힙합을 만끽할 수 있었다. 특히 샤이니는 매번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이는 팀인 만큼 ‘HARD’ 역시 이들의 한계 없는 변신을 재입증하기에 충분했으며, 데뷔 15주년을 맞은 샤이니의 성공적인 새 챕터를 활짝 열었다.

더불어 에너제틱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의 ‘JUICE’(주스), 아름다운 보컬 하모니가 인상적인 ‘Satellite’(새틀라이트), 경쾌하고 청량한 매력의 ‘Like It’(라이크 잇), 따뜻하고 감미로운 음색이 돋보이는 ‘Gravity’(그래비티), 언제나 함께할 팬들을 향한 고마움을 표현한 ‘The Feeling’(더 필링) 등 다채로운 수록곡들도 큰 사랑을 받았다.

둘. ‘HARD’ 핫한 인기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43개 지역 1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일본 레코초쿠 데일리 앨범 랭킹 1위, 국내 음반 및 음원 차트 1위, 써클차트 음원 부문(다운로드, BGM) 2관왕에 올라, 여전히 뜨거운 샤이니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실감케 했다.

특히 샤이니는 타이틀 곡 ‘HARD’로 음악 방송 4관왕을 기록한 것은 물론, 핸드 마이크를 사용한 무대와 앙코르 무대를 통해 독보적인 실력의 라이브 퍼포먼스를 펼치는 등 16년차 그룹의 건재함을 증명하는 것을 넘어 샤이니의 도전과 성장이 현재 진행형임을 여실히 보여줬다.

또한 ‘HARD’ 포인트 안무를 추는 챌린지 역시 화제를 모았다. 소녀시대 태연, NCT 태용·텐·정우·마크·천러, 엑소 백현, 에스파 카리나·윈터 등 SM 아티스트들을 비롯해 방탄소년단 지민, 세븐틴 호시, 스트레이 키즈 리노·현진, 에이핑크 김남주·오하영, 뉴이스트 출신 렌, 에이티즈 성화·산, 트레저 지훈·도영, 엔하이픈 니키, 엔믹스 설윤, 르세라핌 홍은채, 재재, 황광희, 전현무, 박나래, 기안84, 코드 쿤스트, 이장우 등 수많은 스타들이 참여, ‘HARD’의 남다른 인기를 입증했다.

셋. 빛나는 데뷔 15주년



올해 데뷔 15주년을 맞은 샤이니는 이번 컴백에 앞서 전 세계 102개 지역에서 온·오프라인로 동시 관람한 단독 팬미팅, 팀의 아이덴티티인 ‘빛’을 콘셉트로 한 팝업스토어, 3만 명의 팬들과 뜨겁게 호흡한 여섯 번째 단독 콘서트 등으로 올해는 ‘샤이니의 해’임을 예고한 바 있다. 여기에 정규 8집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2023년의 특별한 의미를 더한 샤이니가 올 한 해 이어갈 눈부신 활약에 높은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한편, 샤이니는 오는 9월 데뷔 15주년 기념 영화 ‘My SHINee World’(마이 샤이니 월드/가제)(감독 이후빈)로 팬들을 찾아간다. 이번 영화는 미공개 콘텐츠, 여섯 번째 단독 콘서트 실황 일부와 공연 준비 비하인드 및 인터뷰 등을 담아, 샤이니의 빛나는 순간을 초대형 스크린으로 만날 수 있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