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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1주년을 맞은 SSG닷컴 명품관의 주문 건수가 오픈 초기에 비해 약 20%증가했으며 주 이용 고객은 40대인 것으로 조사됐다.
18일 SSG닷컴에 따르면 지난해 7월과 올해 6월을 비교했을 때 명품관 주문 회원수는 25%, 주문 건수는 20% 늘었으며 주 이용 고객층은 40대로 전체매출의 3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뒤이어 30대가 25%, 50대가 15%의 비중을 보였으며, 매출 신장률은 20대가 가장 높아 쓱닷컴을 찾는 젊은 고객도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으로 판매된 가장 비싼 상품은 한정판으로 선보인 2천만원대 명품 시계였으며,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명품 입문용으로 선호도가 높은 스니커즈였다.
또 여성 가방, 남성 의류, 지갑 등도 구매가 많았고, 남성·아동 카테고리 성장세가 뚜렷했다고 SSG닷컴은 설명했다.
명품 해외직구 성장세도 눈에 띈다. 지난해 7월 전체 명품 매출 중 해외직구 비중은 9%였지만 올 6월 15%까지 늘며 해외직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많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 7월과 올 6월 비교시 남성의류 매출이 80%, 남성슈즈 매출이 75%, 여성의류 매출이 70% 늘어 성장세를 견인했다.
위변조가 어려운 NFT 기술을 적용한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 도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SG개런티는 21년 8월부터 선보였으며 엄격한 자체 심사를 통과한 명품에 정품 보증서를 발급해 신뢰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올 6월 기준 전체 명품 카테고리 상품 중 ‘SSG 개런티’ 적용 상품 비중은 20% 수준이며, 전체 명품 매출 중 ‘SSG 개런티’ 적용 상품 매출 비중이 40%에 달해 보증서 발급 상품을 선호하는 현상이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SSG 개런티’ 적용 상품수를 지난해 7월 대비 25% 늘리며 자체 보증 상품을 확대 중이다.
구효정 SSG닷컴 명품잡화MD팀장은 “명품 전문관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믿고 사는 즐거움’을 전하고자 상품 신뢰도와 세심한 서비스에 공을 들였다”며 “고객 호응에 감사드리며 ‘SSG 럭셔리’에서 다채로운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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