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가 두달째 2%대 상승..."8월부터 다시 상승 전망"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물가상승률이 2개월 연속으로 2%대를 기록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1.20으로 지난해 7월보다 2.3% 올랐습니다. 2021년 6월 이후 25개월 만의 최저칩니다.
최근 폭우의 영향으로 채소류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했지만, 석유류 가격이 역대 최대 폭으로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석유류 가격은 1년 전보다 25.9% 하락하면서 관련 통계가 작성된 1985년 1월 이후 최대 감소 폭을 기록했습니다.
다만 한국은행은 이달부터 소비자물가가 다시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은은 "국제유가 등 불확실성이 크다"며 "소비자물가는 8월부터 다시 높아져 연말까지 3 안팎에서 등락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카카오뱅크 '역대급 실적' 불구 주가 '털썩'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카카오뱅크가 상반기 역대급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오늘 상반기 영업이익은 2,482억원으로 지난해 상반기보다 52% 늘었고, 당기순익 역시 48% 증가한 1,83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오늘 상승출발한 카카오뱅크 주가는 실적발표 이후 하락반전해 낙폭이 커지고 있습니다.
◆ 대한전선 '들썩'...세계 최고 수준 HVDC 케이블 개발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대한전선은 세계 최고 수준의 초고압직류송전, HVDC 케이블을 개발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입니다.
대한전선은 525킬로볼트(㎸) 전압형 HVDC 육상케이블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네덜란드 국제공인시험기관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 세계 최초 초전도체 개발 소식에 관련주 '초강세'
네번째 뉴스픽입니다.
국내 연구진이 세계 최초로 상온·상압 초전도체를 개발했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연일 급등세입니다.
서남과 덕성, 모비스, 신성델타테크와 원익피앤이 등이 상한가를 기록했거나 상한가 가까이 주가가 올랐습니다.
앞서 퀀텀에너지연구소와 한양대 연구진은 상온·상압 환경에서 구현되는 초전도체를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만 학계에선 연구 결과가 충분히 증명되지 않았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증시뉴스 픽이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