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모델 비중 확대
삼성전자는 자사의 무풍에어컨이 국내 시장에서 누적 판매량 900만대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수치는 지난 2016년 무풍에어컨 출시 이후 7년간 매일 약 3,300대가 판매된 셈이다.
삼성전자는 2016년 세계 최초로 무풍에어컨을 출시한 후 7년간 혁신을 거듭해왔다.
2023년에는 창문형 에어컨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 신개념 홈멀티 제품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핏홈',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특히, 올해 가정용 무풍에어컨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모델 제품의 판매비중은 절반을 넘어섰다.
2023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전 모델 에너지 소비효율 1, 2등급을 획득했고,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보다 냉방 효율이 10% 더 높은 에너지 세이빙 모델도 출시됐다.
또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과 가정용 무풍 시스템에어컨 역시 전 모델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스마트싱스를 통해'AI 절약모드'를 활용하면 소비전력을 최대 20%까지 절약 가능하다.
한편, 삼성전자는 31일까지 삼성스토어와 백화점, 양판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23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 모델 구매시 최대 60만원 상당의 캐시백 또는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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