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이는 희소성"…분양시장 스테디셀러 '오션뷰'

입력 2023-08-08 12:42  

부동산 가치 상승 견인 일등공신 '바다 조망권'

'오션뷰' 단지가 분양시장의 스테디셀러로 다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오션뷰' 단지는 사계절 내내 바다 조망이 가능해 남다른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고 한정된 부지 탓에 희소가치가 높은데다, 향후 부동산 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부동산 시장이 다소 침체된 상황에서도 '오션뷰' 단지는 연일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구 우동 소재 '해운대 아이파크' 전용 219.945㎡ 타입은 올 4월 70억원에 매매됐다. 이 타입의 종전 최고가는 지난 2016년 7월 거래된 26억420만원으로, 7년 새 54억원 가량 급등한 셈이다.

분양권에도 웃돈이 붙고 있다.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소재 '속초 동명 휴티스 오션시티' (2023년12월 입주) 전용 59.84㎡ 타입의 분양권이 올 6월 3억1047만원에 거래됐다. 이는 지난 2021년 10월 분양가인 2억9000만원대와 비교해 소폭 오른 것이다.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청약시장에서도 '오션뷰'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2월 경북 포항시에서 분양한 '포항자이 디오션' 은 특별공급을 제외한 101가구 모집에 1만2526명이 몰려 평균 124.0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동해 조망이 가능한 것이 청약 흥행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올 3월 부산 해운대구에 공급된 '해운대역 푸르지오 더원' 역시 오션뷰 단지로 입소문을 타며, 251가구 (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392명이 청약통장을 사용했다.

이러한 가운데, 분양업계에서도 수요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오션뷰 단지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유림개발㈜ 의 관계사인 ㈜유림글로벌디벨로프먼트가 필리핀 EVERJUST사와 설립한 합작투자회사 'JU&SY International Development Corporation' 은, 최근 '엘 카스카디 by 제이파크 보홀' 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국내 수요자들에게 첫 선을 보였다.

필리핀 보홀 팡라오섬 일대 대지면적 약 160만㎡ 부지에 호텔 및 풀빌라·워터파크·27홀 골프장 등으로 조성되는 필리핀 최대 규모의 복합 리조트로, 호텔 총 1269실 (전용 40 ~ 312㎡) 이 금번 분양 대상이다. 풍광이 뛰어난 리바옹 화이트 비치가 바로 앞에 위치해, 호텔 내부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바다 위에 떠 있는 이국적 감성의 Isla 바를 비롯해 비치 다이닝 등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F&B 시설도 곳곳에 마련된다.

피데스개발은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일원에서 '인스케이프 양양 by 파르나스' 를 분양 중이다. 생활숙박시설 전용 37 ~ 151㎡ 총 393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인접한 동해 조망이 가능하며, 설악산 뷰도 즐길 수 있다.

계룡건설산업은 제주시 애월읍 일원에서 '제주 엘리프 애월' 을 분양 중이다. 아파트 전용 52 ~ 110㎡ 총 136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38 ~ 58㎡ 총 30실 ?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오션뷰와 오름뷰가 가능한 더블 조망권을 갖추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