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뛴다’ 원지안 종영 소감 “주연으로서 책임감을 많이 느꼈고, 배우보다 역할로 기억에 남고 싶다”

입력 2023-08-16 08:30  



‘가슴이 뛴다’ 원지안이 종영 소감을 전했다.

지난 15일 종영한 KBS2 월화드라마 ‘가슴이 뛴다’는 반인뱀파이어 선우혈과 인간 주인해의 아찔한 목숨 담보 공생 로맨스를 그렸다. 원지안은 찔러도 피 한 방울 안 나올 것 같은 차가운 인간 인해 역을 맡아 서서히 변해가는 감정선을 세심하게 그려내 호평을 자아냈다.

첫 주연을 맡은 작품을 마무리한 원지안은 “16부작이나 되는 드라마의 주연으로서 책임감을 많이 느꼈고, 작품을 마무리할 수 있기까지의 동력이 됐다”라며 “긴 시간을 작품과 함께 보낸 만큼 연기하면서 많은 인물들을 만나볼 수 있었던 게 재미있었다”라는 소회를 밝혔다.

원지안은 이어 “여전히 알아감의 연속이다. 성장이라고 해야 할지 적응이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일을 하면서 더욱더 마음이 단단해지고 담담해지고 있다”라며 “앞으로 배우보다 역할로 기억에 남고 싶다. 정말 그렇게 살고, 어딘가에 있을 것 같아서, 조금 더 보는 이의 삶에 가까이 들여놓을 수 있는 연기를 하고 싶다. 인해도 그렇게 기억되면 좋겠다”라고 ‘가슴이 뛴다’를 마무리한 소감을 전했다.

마지막 방송에서 인해(원지안 분)와 우혈(옥택연 분)은 마지막 여행을 떠났다. 아무도 방해하지 않는 곳에서 서로의 진정한 마음을 확인한 두 사람은 누구보다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우혈은 이미 인해를 흡혈하려다 목숨을 위협한 전적이 있는 터. 만류에도 불구하고 인해를 지키기 위해 영면에 들었다.

인해는 우혈을 떠나보낸 후에도 일면식에 남았다. 잠이 든 우혈을 향해 “선우혈 씨가 그랬던 것처럼, 나도 이곳 일면식에서 사랑하는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어요”라는 변치 않는 마음을 전하며 애틋함 가득한 마무리를 지었다.

원지안은 캐릭터에 완벽 동화되어 차가운 심장을 가진 인해가 우혈을 만나 진정한 사랑을 알게 되는 과정을 흡인력 있게 그려내 몰입감을 한층 더했다. 보건교사부터 게스트하우스 일면식의 주인에 이르기까지 다채롭게 변화하는 직업군까지 현실감 있게 표현해 내며 공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특히 첫 주연작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연기를 바탕으로 극을 이끌어가며 주연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완벽히 입증했다. 매 작품 도전을 이어가며 성장형 배우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는 원지안이 한층 넓어진 연기 스펙트럼으로 펼쳐갈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한편, ‘원지안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 2’에 출연을 확정 짓고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