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보아X로운X하준X유라 ‘이 연애는 불가항력’, 제작진이 밝힌 ‘거부 불가’ 관전 포인트 셋

입력 2023-08-22 13:30  



‘이 연애는 불가항력’이 거부할 수 없는 설렘을 봉인 해제한다.

JTBC 새 수목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이 오는 23일 첫 방송된다. ‘거부 불가’ 설렘을 불어넣을 제작진과 배우들의 만남에 뜨거운 기대가 모이는 가운데, 첫 방송을 하루 앞두고 놓쳐선 안 될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 노지설 작가X남기훈 감독의 ‘불가항력적’ 판타지 로맨스

‘이 연애는 불가항력’은 3백여 년 전 철저히 봉인되었던 금서를 얻게 된 말단 공무원 이홍조(조보아 분)와 그 금서의 희생양이 된 변호사 장신유(로운 분)의 불가항력적 로맨스다. 저항할 수 없는 운명에 휘말린 두 남녀의 간절한 소원에서 시작된 달콤하고 유쾌한 로맨스가 시청자들의 설렘 세포를 깨운다. 소재부터 신박하다. ‘주술’과 ‘전생’으로 얽힌 달콤하면서도 애틋한 로맨스, 신비한 금서를 둘러싼 미스터리까지 다채롭게 그려진다. 무엇보다 믿고 설레는 제작진의 만남에 기대가 뜨겁다. ‘키스 식스 센스’, ‘보이스3’, ‘터널’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력을 보여준 남기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신드롬 급 열풍을 일으키며 청춘 사극의 새 지평을 연 ‘백일의 낭군님’ 노지설 작가의 차기작이라는 점에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관전포인트로 ‘로맨틱 코미디의 최적화인 작품’이라고 꼽은 노지설 작가는 “로맨스면 로맨스, 코미디면 코미디 어느 것도 소홀하지 않으려고 노력했다”라면서 “판타지이지만 시간을 멈추거나, 공간을 이동하는 초능력 히어로 같은 건 없다. 그저 ‘효험이 있다고 믿고 싶은 간절함’이 있을 뿐이다. 그 간절함이 일상에 얼마나 소소한 행복을 가져오는지 따뜻한 마음으로 담아보려 했다”라고 기획의도를 설명하며 기대를 더했다.

# 조보아X로운X하준X유라, 운명적 서사 완성할 ‘전생연분’ 시너지

극강의 불가항력적 설렘을 선사할 조보아, 로운, 하준, 유라의 ‘로코력 만렙’ 케미스트리는 단연 최고의 관전포인트다. 조보아는 온주시청의 민원 해결사이자 늘 최선을 다하는 말단 공무원 ‘이홍조’ 역을 맡았다. 난데없이 오래된 ‘목함의 주인’이 되면서 장신유의 저주를 풀 열쇠를 쥐게 되는 인물. 당차고 사랑스러운 ‘이홍조’로 인생 캐릭터 경신을 예고한 조보아는 “감독, 작가님과 스태프분들, 배우들까지 모두가 아끼고 노력하며 만든 사랑스러운 작품이다. 제가 처음 읽고 느꼈던 다양한 감정들이 시청자분들께도 고스란히 전해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로운은 저주를 풀어줄 ‘목함의 주인’을 기다리는 에이스 변호사 ‘장신유’로 완벽 변신한다. 설레는 로맨스부터 유쾌한 코믹연기까지 다채로운 감정 표현을 펼쳐낼 로운은 “오랜만에 여러분들께 인사 드리게 됐다. 그만큼 공을 들였고, 헤어지기가 싫은 신유였다. 잘 부탁드린다”라며 애정 남다른 소감을 밝혔다. 홍조가 짝사랑하는 온주시청 만인의 연인 ‘권재경’으로 분한 하준은 “편하고 재밌게 웃을 수 있는, 그 속에 따뜻함과 설렘이 있는 드라마다. 열심히 재밌게 만들었으니 함께 지켜봐 달라”고 시청을 독려했다. 장신유의 연인 ‘윤나연’으로 분한 유라는 극 중 이홍조, 장신유의 관계에 큰 변수로 활약할 전망. 그는 “많은 스태프분들, 배우분들과 함께 노력과 애정을 담아 열심히 즐겁게 촬영했다. 정말 재밌고 매력적인 드라마가 될 것 같다. 많이 기대해주시고 꼭 함께해 달라”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 ‘내공만렙 연기 고수들의 캐릭터 열전

현실에 발붙인 캐릭터로 공감 어린 웃음과 리얼리티를 책임질 연기 고수들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다. 이홍조, 장신유와 얽히며 빚어낼 유쾌한 시너지는 애틋하고 가슴 설레는 로맨스에 재미를 배가한다. 미스터리한 ‘목함’이 묻힌 신당 주인이자 무당 ‘은월’ 역은 김혜옥, 윤나연의 아버지이자 온주시청 시장인 ‘윤학영’은 송영규가 맡아 열연한다. 정혜영은 엉뚱 발랄 매력을 지닌 사랑스러운 아들 바라기 ‘송윤주’로, 이필모는 집안의 저주로 대가 끊길까 전전긍긍하는 장신유의 아버지 ‘장세헌’으로 변신, 장신유의 비주얼 패밀리를 완성한다. 진격의 말단 공무원 이홍조의 바람 잘 날 없는 일상을 함께 할 온주시청 패밀리의 웃음 하드캐리도 놓칠 수 없는 관전포인트다. 녹지과 과장이자 이홍조의 든든한 지원군 ‘마은영’ 역의 이봉련, 이홍조와 악연으로 얽힌 녹지과 팀장이자 오피스 빌런 ‘공서구’역의 현봉식, 얄밉지만 결코 미워할 수 없는 온주시청 정보통 ‘유수정’과 ‘손새별’역의 미람과 박경혜, 장신유의 유일무이 절친이자 유능한 변호사 ‘김욱’역의 이태리까지 개성 충만한 배우들이 활력을 불어 넣는다. 남기훈 감독은 “좋은 배우들이 많이 나온다. 이홍조, 장신유 사이에 인과관계로 꽉 차게 얽혀 있어서 극의 재미요소를 더했다. 다각적인 상황 속에 찰떡같이 녹아 있는 배우들의 연기 기대해 달라”고 전하며 다가올 첫 방송을 더욱 기대케 했다.

한편, JTBC 새 수목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은 오는 23일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