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보아, 장르불문 캐릭터 소화 甲…‘이 연애는 불가항력’ 속 러블리 매력으로 하드캐리

입력 2023-09-13 11:10  



배우 조보아가 장르를 가리지 않는 캐릭터 소화력으로 매 작품마다 성장세를 그리고 있다.

‘믿고 보는 배우’로 성장한 조보아는 늘 새로운 성격의 캐릭터와 다채로운 장르에 도전하며 차근차근 내공을 다져왔다.

MBC ‘이별이 떠났다’(2018)에서 예기치 않게 생긴 아기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밝고 당찬 대학생 효정 역을 맡았던 조보아는 캐릭터의 굴곡진 과정을 설득력 있게 풀어내 호평 받았을 뿐만 아니라, 고부관계로 만난 배우 채시라와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워맨스를 만들어내 남녀불문 ‘케미 요정’으로 거듭났다.

SBS ‘복수가 돌아왔다’(2018)와 KBS2 ‘포레스트’(2020)에서는 풋풋한 로맨스로 안방극장을 핑크빛으로 물들였다. 청정 로맨스는 물론 극 중 인물들과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선사하며 ‘로코’ 여주의 계보를 이었다.

또 같은 해 tvN ‘구미호뎐’(2020)에 잇따라 출연, 극 중 도시괴담을 찾아 나서는 강인하고 굳센 PD 남지아 역으로 분해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최고 빌런인 ‘이무기’라는 설정을 완벽하게 소화해 보는 이들을 소름 돋게 만든 그는 배우로서 성숙해졌다는 평과 함께 ‘믿고 보는 배우’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tvN ‘군검사 도베르만’(2022)에서는 파격 변신을 꾀해 또 한 번 대중을 놀라게 만들었다. 아버지의 억울한 죽음 뒤 군검사로 군대에 입대해 복수의 칼을 가는 차우인 역을 연기한 조보아는 숏컷 헤어로 눈길을 끌었으며, 화려한 액션과 강인한 여성상을 선보이는 등 배우로서 스펙트럼을 한번 더 확장했다.

이 가운데 ‘케미 요정’, ‘로코 장인’ 조보아의 진가가 JTBC ‘이 연애는 불가항력’(이하 이연불)에서 제대로 발휘되고 있어 시선이 모인다.

온주 시청의 민원 해결사이자 로운(장신유 역)의 저주를 풀 9급 공무원 이홍조 역의 조보아는 현실 설렘을 자극하는 로맨스부터 저항 없이 터지게 만드는 코믹 연기까지 아우르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 또한 이홍조와 혼연일체된 모습으로 작품의 몰입도까지 높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로운과 하준(권재경 역)에 신경전을 붙인 조보아의 불가항력 매력이 글로벌 시청자들에게도 통했다. 조보아는 매회 사랑스러운 홍조의 순간을 갱신하는 동시에 외롭고 가슴 아픈 과거사를 공개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시청자들의 과몰입을 부르고 있다.

연기 영역을 넓히는데 이어 만나는 캐릭터마다 찰떡 같이 소화해 내는 조보아. 본격적으로 시작된 ‘이연불’ 삼각 로맨스 속에서 그는 또 어떤 모습으로 로운, 하준의 애간장을 태우고 국내외 시청자들의 시선을 고정시킬지 그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다.

한편, JTBC ‘이 연애는 불가항력’은 3백여 년 전 철저히 봉인되었던 금서를 얻게 된 말단 공무원 이홍조와 그 금서의 희생양이 된 변호사 장신유의 불가항력적 로맨스다. 13일 밤 10시 30분 7회가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