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교위탁 전문 경문실용전문학교에서는 최근 영상고교위탁과 드론고교위탁과정을 이수 중인 위탁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실무자 특강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경문실용전문학교에서 열린 실무자 특강은 영상 예술세계에서 빛과 색을 만들어내는 촬영과 조명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진행됐다. 특강을 통해 영상위탁교육과 드론위탁교육을 이수 중인 학생들이 촬영을 위해 알아야 할 기본 요소에 대해 복습할 수 있는 알찬 시간이 이어졌으며 앞으로 갖춰야 할 기본 소양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특강을 진행한 한국영상대학교 박기영(영상촬영조명과 학과장) 교수는 “OTT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플랫폼이 다양화됨에 따라 영상촬영편집 전문 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는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박 교수는 촬영감독과 카메라맨, 카메라 기자, 촬영스텝, 수중촬영에 이르기까지 촬영에 관련된 다양한 직군에 대한 소개를 이어 나갔다.
학교 관계자는 “실무자 특강에서는 경문실용전문학교에서 영상촬영고교위탁과 드론촬영고교위탁을 교육받고 있는 학생들이 앞으로 현장에서 어떤 인재들을 채용하고자 하는지에 대한 부분과 빛의 위치와 세기 등 어떻게 조명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촬영되는 이미지가 달라진다는 부분을 현장감 넘치게 학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경문실용전문학교는 39년 동안 직업훈련교육을 해오며 축적해온 빅데이터 기반의 교육 노하우로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취약한 부분들을 보안하며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방송 및 멀티플랫폼으로 진출을 희망하는 전국의 다양한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미래를 이끌어나갈 전문 인재들을 육성하기 위해 전 교직원이 합심해서 학생들을 케어하고있으며, 전공 융합 창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규 수업을 비롯해 이번 실무자 특강과 같이 스펙을 쌓아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상기획·영상촬영 ▲드론조종·영상콘텐츠 ▲건축디자인·인테리어 ▲주얼리디자인·귀금속공예 ▲패션디자인·스타일리스트 ▲호텔외식조리·푸드스타일링에 이르기까지 영상촬영 고3위탁교육과 더불어 다양한 생활예술계열 전공과정을 운영 중인 경문실용전문학교는 전문 위탁전문교육기관으로 학생들이 많은 수상을 통해 공신력을 입증받았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에서는 실전에 강화된 숙련된 교육 노하우와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자기 계발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인재 육성, 인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홈페이지, 대표번호를 통해 입학에 대한 문의와 진로 컨설팅을 위한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