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 전문회사 한강식품이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강식품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품 패키지, 굿즈, 팝업스토어, 이벤트 판촉물, 온라인 기획전 마케팅 제작물 등 한강식품의 온?오프라인 홍보물에 다양하게 활용될 캐릭터를 선정할 예정이며, 캐릭터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메인 캐릭터(주인공)는 필수로 존재하되 패밀리 및 프렌즈 형태의 확장성이 있어도 응모 가능하다.
한강식품 관계자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잘 나타낼 수 있도록 ‘동물복지, 건강한, 자연친화적인, 귀여운, 생기있는, 젊은, 단순한, 재미있는’ 등의 키워드가 반영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출 내용에는 캐릭터 네이밍&성격 및 mbti&세계관 등 작품 소개, 기본 턴어라운드 동작(정면, 측면, 후면), 응용 동작 총 3~4종(인사하는 모습/파이팅하는 모습/프렌즈랑 손잡고 걷는 모습/여름 혹은 겨울과 같은 계절감이 느껴지는 응용동작 1종 등)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본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9월 12일부터 10월 22일지 공모전 플랫폼 라우드소싱을 통해 접수를 받고 있으며, 1등에게는 500만원, 2등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을 수상한다.
한편, 한강식품은 닭을 안전하게 이송하는 모듈시스템과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가스스터닝 시스템, 육즙 꽉 찬 닭고기를 위한 에어칠링 시스템 등 자연 그대로의 신선함을 전달할 수 있는 도계시스템을 도입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