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주거 환경 갖춘 공세권 단지 'e편한세상 시티 광교 웰스하임' 분양 중

입력 2023-09-19 09:49   수정 2023-09-19 09:52


최근 공원이 인접한 지역의 주택이 주목 받고 있다. 실수요자 위주로 주택시장이 새롭게 재편되면서 주택 구매에 있어 조경 및 자연환경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확대되고 있어서다. 특히 단지 앞에 대규모 공원이 자리잡은 이른바 ‘공세권’ 단지는 쾌적한 여가활동을 보장받아 주거만족도가 높은데다, 조망권에 따른 주택 가격 상승 폭도 높아 실수요자에게 인기가 높다.

실제로 대규모 공원과 인접한 단지는 높은 몸값을 자랑한다. 일례로 서울 강북구 미아동에 위치한 ‘꿈의숲효성해링턴플레이스’(2019년 10월 입주)는 66만여㎡ 규모의 ‘북서울꿈의숲’과 접해 있다. 단지 전용 59㎡A 타입 평균 매매시세는 3.3㎡당 3,909만원(부동산R114, 8월 기준)으로 미아동 평균 시세인 2,445만원(3.3㎡당)보다 1,464만원가량 높다.

업계에서는 최근 여가와 웰빙이 주택시장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대규모 공원 인근 주택 인기가 꾸준히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다. 특히 여러 시설이 들어서 있는 도심의 경우 대형 공원을 새로 만들기는 사실상 어렵기 때문에 희소가치까지 더해져 인기가 높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런 가운데, DL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일원에서 'e편한세상 시티 광교 웰스하임'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3개 동, 전용면적 82㎡ 총 187실 규모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시티 광교 웰스하임’은 앞으로 축구장 약 70배 크기(50만여㎡) 규모로 조성된 영흥숲공원이 자리해 있어 입주민들은 집 앞에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다. 영흥숲공원은 대규모 수목원과 생태숲, 순환산책로와 체육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 수원을 대표하는 친환경 랜드마크 공원이다. 일부 호실의 경우 영흥숲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는 삼성로와 인접해 있으며, 삼성디지털시티를 도보로 출퇴근할 수 있을 정도로 우수한 직주근접성을 갖췄다. 삼성디지털시티는 총면적 172만여㎡에 달하는 대규모 산업단지다. 이 곳에는 약 56개국 3만5000여명의 글로벌 인재들이 근무하고 있어 주거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

수원고등법원·검찰청 등이 있으며 경기도청,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등의 다양한 관공서도 있다. 여기에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롯데아울렛 광교점 등에 이르기까지 광교의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단지 인근에는 수원프리미엄 아울렛, 홈플러스 원천점, 롯데마트 영통점 등 대형 유통시설이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며 아주대학교 병원과 수원체육문화센터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마련돼 있다. 단지 인근에는 수원시를 대표 학원가인 영통·망포 학원가가 있어 이용이 편리하고 황곡초 영덕중, 청명중 등의 학군도 가깝다.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피트니스, 어린이휴게소, 공동 육아방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있다. 또한 발코니 확장 필요가 없고, 인기 가전(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전기오븐 등)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도 낮출 것으로 보인다. 단지의 당첨자 발표일은 9월 19일(화)이며 정당계약은 9월 20일(수)에 진행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