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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달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우유 제품 가격 인상을 발표한 데 이어 전날인 25일 남양유업과 매일유업도 나란히 가격 인상 계획을 밝힌 가운데 빙그레와 동원F&B도 다음 달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올리기로 했다.
26일 유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흰 우유 제품인 '굿모닝우유'(900㎖) 가격을 소매점 기준으로 5.9% 올린다. 가공유인 바나나맛우유(240㎖)은 5.9% 오르고 요플레 오리지널도 8.6% 인상된다. 투게더 아이스크림도 8.3% 오른다.
인상된 가격은 소매점, 대형마트 등에서는 다음 달 6일부터, 편의점에서는 11월 1일부터 각각 적용된다.
동원F&B는 덴마크 대니쉬 더 건강한 우유(900㎖) 등의 제품 가격을 평균 5% 인상한다. 편의점은 다음 달 1일부터 가격을 올리고, 할인점 등 다른 유통채널은 다음 달부터 순차적으로 인상한다.
유업계가 일제히 제품 가격 인상에 나선 것은 우유 원유(原乳) 가격 인상의 영향이다. 낙농진흥회는 다음 달 1일자로 음용유용 원유 가격을 L당 88원 올려 1천84원으로 올리기로 결정했다.
이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다음 달에 흰 우유 제품인 '나100%우유'(1L)의 출고가를 대형할인점 기준 3% 인상하기로 했고, 남양유업과 매일유업도 흰 우유 제품 가격을 각각 4.6%, 4∼6% 올리기로 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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