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794가구 분양

방서후 기자

입력 2023-10-06 16:15  

HDC현대산업개발은 6일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단지는 강원도 강릉시 견소동 244-2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17층 15개 동, 전용면적 75~142㎡ 타입 총 794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는 동해안 대표 해변인 송정해변과 안목해변 사이에 있어 바다와 직선거리로 약 150m 거리다. 오션뷰와 더불어 해변 생활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이밖에 대형마트와 병원 등의 생활 인프라는 물론이고, 단지 주위로 동명초, 한솔초, 경포고, 강릉고, 강릉시립도서관 등의 뛰어난 교육 인프라를 갖췄다.

단지 앞으로 해안로, 경강로 등과 인접해 있어 강릉 시내로 이동이 수월하며, 경강로를 이용하면 강릉IC를 통해 인근 광역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반경 약 4km 거리에는 KTX 강릉역이 위치해 서울은 물론 광역교통망의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는 동해 바다 조망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2면 이상 개방형 또는 3베이에서 5베이의 평면 설계가 적용됐다. 특히 전용 75㎡ 타입과 전용 84㎡D 타입은 4베이 구조가 적용돼 넓은 주방과 팬트리 드레스룸 등을 갖췄다. 테라스와 더불어 오션뷰를 극대화한 펜트하우스도 12가구 공급된다. 세대 내부는 가변형 벽체 설계를 통해 다양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입면 구성의 차별성을 뒀다.

입지적 장점을 살린 게스트하우스와 파크라운지 등의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도 특징이다. 특히 파크라운지는 등 동해의 파노라마 바다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쾌적한 휴식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내에는 강릉 해변의 풍경을 담아낸 테마형 놀이터와 더불어 대형 팽나무 숲과 함께 단지를 중심으로 순환하는 산책로도 들어설 계획이다. 피트니스, GX, 프라이빗 독서실, 작은 도서관, 골프 연습장, 시니어라운지, 주민회의실 등도 마련된다.

단지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스마트홈 기술도 대거 적용됐다. 비대면 출입이 가능하도록 공동현관 안면인식 출입 기능과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기능 등을 채택했으며, 세대 출입구에도 안면인식·지문인식 기술이 수반된 도어락이 설치된다.

아울러 세대 내 난방과 공조, 환기, 도어락 등 각종 연동기기의 상태까지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이 적용되며, 모든 방에는 조명 밝기와 색상을 10단계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LED 감성 조명이 설치된다. HDC IoT 시스템은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과 대기전력 차단 기능도 제공해 에너지도 적극적으로 절약할 수 있다.

청약 접수는 오는 16일~18일, 당첨자 발표는 25일이다. 정당계약은 다음달 6일~8일까지 이뤄진다. 오는 2026년 8월 입주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