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 케어파트너스 통해 美 전역 '유플라이마' 공급한다

김수진 기자

입력 2023-10-16 10:29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세계 최대 아달리무맙 시장인 미국에서 주요 의약품 공급 채널인 전문 약국(Specialty Pharmacy)과 유플라이마(성분명 아달리무맙) 계약 체결에 성공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미국 주요 전문 약국 체인인 ‘케어파트너스 파머시’(CarePartners Pharmacy, 케어파트너스)에서 관리하는 공급 프로그램에 유플라이마가 추가됐으며, 이달 말부터 케어파트너스가 미국 전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문 약국을 통해 유플라이마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까지 케어파트너스에서 판매하던 오리지널 제품이 제외된 가운데, 아달리무맙 의약품으로는 유일하게 유플라이마가 판매될 예정이다.

케어파트너스는 만성·희귀 질환 관련 처방의약품을 취급하는 전문 약국이다. 미국 의료시장에서 전문 약국은 중소형 PBM 등과 연계해 의약품 판매 및 환자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요 채널로 손꼽힌다. 케어파트너스는 워싱턴 D.C.와 50개주 전역에 의약품을 공급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케어파트너스·케어파트너스 연계 채널에 가입한 환자는 1천만 명 이상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케어파트너스에 유플라이마를 직접 납품하기로 계약함에 따라 유통 단계가 축소되면서 수익성에도 긍정적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케어파트너스에 유플라이마를 단독으로 판매하게 된 배경에 대해 '제품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제품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시트르산염(구연산염)과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라텍스(천연고무)를 제거했다. 또한 저농도 대비 약물 투여량을 절반으로 줄인 고농도(100mg/mL) 제형이다. 100mg외에도 80mg, 20mg 등 다양한 용량 라인업을 갖췄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저는 "이번 계약을 통해 PBM을 넘어 전문 약국 체인에 이르기까지 유플라이마의 유통 채널이 한층 확대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현재 다수의 PBM과 논의 중인 처방집(formulary) 등재 협상에서도 추가적인 성과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 연말까지 유플라이마가 미국 보험 시장의 40% 수준을 확보할 수 있도록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는 설명이다.

케어파트너스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캄 가즈비니(Kam Ghazvini)는 "셀트리온헬스케어와의 협업을 통해 기존까지 공급하던 휴미라를 대신해 고품질의 고농도 제품인 유플라이마를 제공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블록버스터 치료제를 비롯한 풍부한 파이프라인으로 바이오시밀러 산업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셀트리온헬스케어와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케어파트너스의 프로그램을 통해 지불자(payer)를 위한 비용 절감 계획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