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할인 예고…벌써부터 '심쿵'

입력 2023-10-18 15:39   수정 2023-10-18 17:13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연말이 가까워지는 11월, 유통업계가 할인 이벤트로 맞붙는다. 올해 고물가 여파로 소비 심리가 크게 위축된 만큼 소비자 지갑을 열기 위한 할인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그룹의 이커머스 계열사인 G마켓과 옥션은 다음 달 6∼19일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빅스마일데이'를 개최하고 국내외 빅브랜드부터 중소상공인 상품까지 할인 판매한다. 빅스마일데이는 2017년 첫 시행 이후 지금까지 11회에 걸쳐 누적 판매량이 3억4천100만건에 달한다.

2021년 신세계 그룹에 인수된 이래 줄곧 분기 적자를 기록한 G마켓은 올해 행사를 수익 개선의 전환점으로 삼고자 그 어느 때보다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G마켓 관계자는 "올해 행사를 적자 탈출의 발판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내부 공감대가 있는 만큼 화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11월 1∼11일 진행하는 '그랜드 십일절'로 맞불을 놓는다. 2017년부터 매년 진행한 그랜드 십일절은 월간 십일절 중에서도 최대 할인율을 자랑한다. 우리나라에서 11월은 추석 연휴와 연말 시즌 사이에 껴 쇼핑 비수기로 인식되어 왔는데, 이를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 중국 광군제와 연계해 '연중 최대 쇼핑의 달'로 바꾼 원조 행사다.

올해 행사는 170개 브랜드, 1만여 판매자가 참여한 작년을 뛰어넘는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공동구매, 럭키박스, 어메이징딜(100원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11번가는 지난달 추석 할인 행사를 줄이면서까지 공들여 11월 십일절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11번가는 큐텐과 5천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 협상을 진행 중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 가치를 최대한 끌어올려 협상의 유리한 고지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티몬과 위메프, 패션 플랫폼 무신사도 블랙 프라이데이와 광군제 쇼핑 수요를 겨냥한 대규모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티몬 관계자는 "후발 주자가 매출에서 막판 '스퍼트'할 수 있는 행사 시즌인 만큼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 대표 유통 대기업인 롯데그룹과 신세계그룹도 11월 할인전에 뛰어든다.

롯데 유통군은 다음 달 2∼12일 통합 할인행사를 한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슈퍼, 롯데온, 세븐일레븐,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롯데멤버스 등 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연중 최대 규모 쇼핑 축제다. 올해는 롯데의 상징색을 차용해 행사 명칭이 바뀌고 규모도 커졌다.

신세계그룹은 다음 달 13∼19일 통합 마케팅 행사인 '쓱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SSG닷컴,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면세점, 스타벅스, 이마트24 등 온오프라인 계열사 20개가 총출동해 1년에 한 번 진행하는 대표 할인 행사다.

올해 쓱데이는 지난 6월 야심 차게 내놓은 통합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출범 후 처음 맞이하는 행사라는 의미가 있다. 신세계는 올해 행사를 역대 최대 규모로 선보여 매출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마트는 이와 별도로 다음 달 창립 30주년 기념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행사 취지에 걸맞게 역대 최대 물량과 할인율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twilight1093@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