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DL이앤씨,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분양 예정

입력 2023-10-31 11:32  


올해 분양에 나선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부동산R114 자료를 보면 올해(1월~9월) 전국에서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이하 정비사업)을 통해 분양한 단지는 총 39개 단지로 1순위 청약 결과 1만2,15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9만1,099건이 접수돼 평균 23.9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같은 기간 정비사업이 아닌 단지의 1순위 청약 경쟁률(6.86대 1)을 3배 이상 상회하는 결과다.

이러한 가운데 연내 서울 강남 3구인 송파구 일원에서 현대엔지니어링과 DL이앤씨 컨소시엄은 올해 11월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8층, 14개 동 총 1,265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49~74㎡ 299가구가 일반 분양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송파구청과 업계에 따르면 단지 반경 2km 내에는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이 진행 중인 가락1차현대아파트(942가구)와 리모델링 사업이 예정된 문정건영(626가구), 올해 1월 재건축 정밀안전진단을 통과한 올림픽훼밀리타운(4,494가구) 등 총 9,000여 가구를 품을 주거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하철 3호선 경찰병원역, 5호선 개롱역·거여역, 8호선 문정역 3개 노선이 지나는 단지로 서울 전역을 이동할 수 있으며, SRT 수서역까지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어 광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수서역 일대에는 수서역세권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며, 아울러 인근 지하철 8호선 복정역 주변 지역을 개발하는 위례신도시 복정역세권 복합개발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이 곳에는 강남 코엑스의 2배(연면적 기준)가 넘는 복합시설 단지가 들어설 계획이며, 복정역 남측에 조성 중인 복정역 복합환승센터 사업과 함께 서울 동남권 랜드마크로 개발될 예정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문정초등학교, 문정중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문덕초, 문현초, 가동초, 가주초, 송파중, 가원중, 문정고, 문현고, 보인고, 한림연예예술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다.

한편, 공식 홈페이지에서 관심고객 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관심고객으로 등록하는 고객에게 매주 추첨을 통하여 상품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매주 금요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