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 걷기 대회 실시

이민재 기자

입력 2023-11-06 09:23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이 지난 4일 서울시 광진구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조혈모세포 기증을 위한 희망 걷기 대회 ‘조혈모 워킹 온 라이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10월 10일부터 11월 4일까지 걸음 기부 플랫폼 빅워크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걸음 수를 모아 기부하는 '조혈모 워킹 온 라이프' 캠페인을 진행했다. 11월 4일 기준 약 한 달간 총 1만 7천여 명이 참여했으며, 목표 걸음 수인 2억 1천만 보의 약 318% 이상 달성한 6억 7천여 보를 기록했다. 이는 2020년 캠페인이 시작된 이래 가장 높은 수치다.

이번 행사는 조혈모세포 기증의 중요성을 알리고 사회적 인식 개선을 통한 기증 문화 활성화를 위해 10년간 함께 협력해 온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와 함께 기획했으며,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에는 캠페인 마지막 날에 서울어린이대공원에 500여 명이 모여 함께 걸으며 그 의미를 되새기는 등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 개회식에는 홍한택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상임이사, 신희영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캠페인 걸음 수 목표 달성으로 조성된 1500만 원의 기부금은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를 통해 조혈모세포 이식이 필요한 환우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 시작에 앞서 조혈모세포 기증자와 수혜자가 함께하는 토크쇼 프로그램이 간략하게 진행됐다. 조혈모세포 이식 수혜자가 직접 등장해 기증받은 뒤로 변화된 삶과 그 과정에서 느낀 감정을 참가자들에게 생생하게 공유했다.

걷기 대회 코스는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출발해 동물원과 무지개분수를 거쳐 다시 돌아오는 것으로, 약 2.2km의 구간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코스를 걸으며 일정 지점마다 마련된 사진찍기 이벤트와 메시지 월 작성, 양궁 및 제기차기 등의 운동회에 참여하며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 밖에도 현장에서는 조혈모세포 기증 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에게 조혈모세포 기증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즉석에서 채혈을 진행하며 기증 신청을 받았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조혈모세포 기증이 필요한 환우에 대한 많은 관심과 따뜻한 성원이 있었기에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선보이며 우리 사회 나눔과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최대 규모의 청소년 자원봉사 시상제도인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비롯해 조혈모세포 기증캠페인, 장학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자원봉사 등 KB라이프생명과 자회사인 KB라이프파트너스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